광고 관련주 TOP10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오늘은 광고 관련주 알아보겠습니다.
관련주는 엔비티,인크로스,YG PLUS,FSN,제일기획,오리콤,지어소프트,나스미디어,아시아경제,케어랩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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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주 기업 소개와 기업 실적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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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광고 관련주 정의
“광고
광고대행사. 대표적 내수경기 민감주임. 국내 기업들의 해외 마케팅 증가로 올림픽/월드컵 등 해외스포츠, 공연 및 기획 분야로 영역확대 시도중.”
*차트는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정보이며 이외 기업소개/기업실적/테마편입 이유는 글쓴 시점의 정보라 다소 틀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장 최신의 정보는 각 기업의 “종합정보” 버튼을 클릭 하세요.
광고 관련주
엔비티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기업소개
동사는 광고주와 플랫폼, 이용자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 사업을 영위함. 사용자가 모바일 경험 속에서 포인트, 콘텐츠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고 광고주, 플랫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모바일 생태계를 구성. B2B 제휴 포인트 네트워크 ‘애디슨 오퍼월’, 모바일 포인트 콘텐츠 플랫폼 ‘캐시피드’, 대국민 퀴즈라이브쇼 ‘더퀴즈라이브’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3% 증가, 영업이익은 27.5%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현재 네이버웹툰 및 시리즈, 네이버페이, 토스, 카카오모빌리티 등 60개이상의 플랫폼 사업자가 애디슨 오퍼월과 제휴하여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음. 캐시슬라이드의 잠금화면에 큐레이션 방식으로 캐시피드의 콘텐츠를 제공하여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으로의 이용자 유입을 유도할 것임.
테마편입이유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포인트 광고, 모바일 포인트 쇼핑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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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크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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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디지털광고 전문기업으로 광고주와 광고대행사를 대신해 매체전략을 수립하고 광고를 집행하는 미디어렙과 국내 최초의 동영상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인 다윈을 주력으로 영위함. SK텔레콤의 AI 기술과 문자메시지, 커머스를 결합한 ‘티딜(T deal)’의 운영대행사업도 함께 수행하고 있음. 2017년 통합 모바일앱 마켓인 원스토어 운영을 대행하는 사업을 물적분할함. 2019년 최대주주가 NHN에서 SK텔레콤으로 변경됨.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증가, 영업이익은 8.3% 감소, 당기순이익은 27% 감소. 동사는 SK텔레콤을 비롯한 관계사들과의 밀접한 협업을 통해 디지털 광고 지면과 데이터를 함께 유통하여 디지털 광고의 가치를 극대화해 나갈 예정임. 게임 및 커머스 등 동사 주요 광고주의 디지털 광고 타겟이 증가하고 있는 것도 미디어렙의 꾸준한 성장을 뒷받침하는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됨.
테마편입이유
디지털 광고 미디어렙 사업과 국내 최초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인 ‘다윈(Dawin)’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이외에도 광고 용역 사업을 수행중이며, 통합 모바일 앱 마켓인 ‘원스토어’ 운영을 대행하는 OMP(Open Market Platform) 운영 대행 사업을 자회사 인프라커뮤니케이션즈가 영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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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G PL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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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음반 및 음원 유통과 음악서비스, MD제조 및 유통, 광고대행사업을 영위하기 위해 1996년 11월 설립됨. YG엔터테인먼트, 하이브 등 소속 아티스트의 음반 및 음원 유통사업과 음악 플랫폼 운영대행사업, 아티스트 MD/캐릭터 제작 및 판매사업, 광고대행사업 등을 전개하고 있음. 또 종속회사로는 YG인베스트먼트(투자), 그린웍스(골프), 코드코스메인터내셔널이 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6% 증가, 영업이익은 2047.3% 증가, 당기순이익은 46.9% 감소. 지난 2020년부터 실적이 부진한 종속회사들을 정리하면서, 주력사업인 음악유통, 음악데이터 시스템, MD 사업의 지속적인 고도화를 통해 수익기반을 안정화 했음. 음악 인프라 시스템 구축을 통한 음악유통 밸류체인 강화, 투자 및 파트너십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광고대행사로 광고주의 의뢰를 받아 광고표현물을 제작.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의 광고 에이전시 역할 및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를 기획,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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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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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MARKETING, TECH, COMMERCE, GLOBAL에 이르는 핵심 사업영역을 중심으로 미래 산업의 밸류체인을 완성해 나가는 국내 최대 디지털 마케팅 그룹. 한국을 중심으로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대만, 중국 등 동남아시아 자회사 네트워크 보유. ’07년 설립 후 애드테크 업계 최초 ’16년 코스닥 상장, 우수한 마케팅과 TECH 역량을 기반으로 플랫폼, DEX, NFT, 종합 디지털 자산관리 등 다양한 미래사업 추진.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 감소, 영업이익은 98.3%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2022년 기준 매출액은 마케팅(종합광고대행) 26.75%, 테크(광고 플랫폼 운영 등) 30.16%, 커머스(링티, 디닥넥 등) 21.26%, 글로벌(해외사업) 25.72% 등으로 구성. 동사는 모바일 기술을 사업에 적용코자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진행. 소프트웨어 및 앱 개발을 위한 일련의 활동을 진행 중임.
테마편입이유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로 국내 최초로 모바일 광고 플랫폼 카울리(CAULY)를 상용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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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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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광고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3년 1월 17일에 설립되었으며, 1998년 3월 3일자로 한국거래소에 상장됨. 광고주의 니즈에 적합한 Strategy, Creative, Media, Digital, Experiential 등 최적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음. 글로벌 톱 수준의 통합 마케팅 솔루션으로 타 광고회사와의 경쟁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9% 증가, 영업이익은 25.5% 증가, 당기순이익은 17.1% 증가. 본사 영업총이익은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 재개 및 주요 광고주에 대한 퍼포먼스 마케팅 강화 등 프로모션과 디지털 제작 중심의 외형 확대로 전년 대비 7.3% 증가한3535억원을 기록했음. 연결 종속회사 영업총이익은 북미와 신흥시장 등의 실적 호조로 전년 대비 24.7% 증가함.
테마편입이유
삼성그룹 계열의 국내 1위 종합광고대행업체. 삼성전자를 비롯한 삼성 계열사의 광고 물량을 바탕으로 전자, 식품, 화장품, 건설, 자동차 등 다수의 업종에서 대기업 광고주들을 다수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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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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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광고대행사업, 광고제작사업, 프로모션사업, 잡지 및 정기 간행물 발행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또한 동사는 두산그룹 계열사임. 사업부문은 크게 광고부문과 매거진 부문으로 구문되는데, 그 중 광고부문은 각종 광고물 제작, 매체집행, 출판, 시장조사 등을 수행함. 매거진 부문은 Vogue, GQ와 같은 잡지를 출판함. 한편 2015년 지분취득을 통해 주요 종속회사로 편입된 한컴 또한 오리콤 광고부문과 동일한 광고대행업 영위 중.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8% 증가, 영업이익은 114.9% 증가, 당기순이익은 99.9% 증가. 디지털 시장은 성장세는 둔화되었으나 지속적으로 규모가 확대되어 광고시장에서 비중이 50%를 초과하는 수준으로 성장함. 2022년, 코로나19 시장 상황에 맞추어 적극적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 배포 하였고, 매거진 부문의 순매출액은 전년대비 30% 증가된 70,120백만원을 기록함.
테마편입이유
두산그룹 계열의 종합광고대행업체. 광고대행, 광고제작, 프로모션, 잡지 및 정기간행물 발행 사업 등을 영위. 광고 부문은 각종 광고물의 제작ㆍ매체집행ㆍ출판ㆍ시장조사ㆍ매체조사 분석ㆍ전시 및 이벤트 등과 이에 부대되는 사업을 영위중. 매거진 부분은 Vogue, GQ, Allure, W 등과 같은 잡지를 출판하여 독자들에게 공급하는 잡지 및 정기 간행물 발행 사업을 영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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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어소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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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98년 8월 13일 설립하였고, 2002년 5월 28일 코스닥에 상장하였음. 동사의 사업구조는 IT서비스부문, 광고사업부문 및 이커머스유통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음. 특히, 이커머스유통부문은 친환경 유기농상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으며, 연결기준 종속회사인 (주)오아시스에서 온라인 새벽배송 플랫폼인 오아시스마켓을 운영하면서 온라인 매출액도 발생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1%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온라인 사업부인 오아시스마켓의 주력 상품군인 식품의 온라인 성장률은 13.34%의 성장속도를 기록하며 계속해서 거래액 규모가 증가로 인해 매출 증가. 신설 종속회사 (주)실크로드를 통해서 풀필먼트 서비스로 유통 사업을 확장하여 오아시스 마켓과의 시너지 효과와 물류 부문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예정임.
테마편입이유
온라인 디지털 광고 대행업을 영위. 광고주 대신 REP사와 접촉하여 광고를 대행하는 형태의 계약으로 TV를 제외한 모든 매체사(온라인[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신문, 지하철, 버스 등]의 광고를 진행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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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스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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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00년 3월에 설립되어 디스플레이광고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및 모바일, IPTV, 디지털옥외광고 매체판매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2020년 11월 미디어 커머스 시장에 진출하여 현재까지 4건의 자체 브랜드(편백네, 더블퍼센트, 디에센셜/데이팩, 산삼백서)를 런칭함. 동사는 KT와 함께 KT고객 대상 문자메세지 기반 폐쇄형 커머스 상품 케이딜(K-Deal)을 2021년 2월 출시함.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7% 증가, 영업이익은 0.5% 증가, 당기순이익은 2.4% 증가. 동사는 디지털광고, 플랫폼 사업 및 글로벌 사업 경쟁력에 더해 검색광고대행1위 사업자인 연결 종속회사 플레이디 역량을 통합하여 영역을 확장 할 예정. 태국현지법인 ‘Nasmedia(Thailand) Co., Ltd.’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KT그룹 계열의 온라인 미디어렙 전문업체. 디스플레이광고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및 모바일, 디지털방송광고(IPTV), 디지털옥외광고 매체판매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 인터넷 광고대행업, 광고물 인쇄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플레이디를 종속회사로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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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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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온오프라인 경제 전문 미디어로, 매체에 대한 대중의 접근성을 전제로 한 광고 사업과 콘텐츠 사업, IR사업, HR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광고 사업은 모바일, 스마트플랫폼 등의 뉴미디어를 활용해 새로운 광고수익을 창출하고 있음. 방대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플랫폼의 진화에 대응하고, 관련 인프라를 자체적으로 구축함으로써 인터넷과 뉴미디어를 통한 광고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행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9%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28.9% 감소. 동사가 가진 온라인 강점을 기반으로 플랫폼의 진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관련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인터넷과 뉴미디어를 통한 광고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행하고 있음. 세계적 추세에 걸맞게 광고 공간 제약을 없애고 고객 관심을 능동적으로 변모시킬 수 있는 광고로의 진화를 통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온/오프라인 경제 미디어매체. 대중의 접근성을 전제로 한 광고 사업과 다양한 창구를 통한 멀티미디어 콘텐츠 판매를 내용으로 하는 콘텐츠 사업, 그리고 HR사업 등을 내용으로 하는 부대사업 등을 영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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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어랩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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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국내 1위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2018년 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옐로모바일의 자회사인 옐로오투오 산하의 헬스케어 주요 사업부들이 통합되어 설립됨. 주요 서비스는 굿닥, 바비톡 등 모바일 헬스케어 및 뷰티케어 플랫폼임. 플랫폼을 중심으로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서비스인 디지털마케팅 및 의료기관용 CRM소프트웨어 사업을 영위하는 헬스케어솔루션 사업부문이 유기적으로 협업 중.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매출 감소에 판관비 증가까지 더해지면서 영업이익이 적자전환함. 동사의 ‘굿닥’과 ‘바비톡’ 모두 유사 애플리케이션 중에서 가장 많은 다운로드 수와 방문자 수를 기록. 인터넷 비즈니스의 중심이 PC에서 모바일로 옮겨가면서 1등 사업자의 독점적 영향력은 더욱 강화됨.
테마편입이유
헬스케어 토탈 솔루션 업체. 광고주 및 매체 등을 상대로 디지털 마케팅(마케팅 기획, 제작, 대행 등) 사업 영위. 페이스북에 광고 자동화 플랫폼을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네이버, 카카오(다음) 등을 비롯한 SNS, 어플, 네트워크, 카페 커뮤니티 등 모든 온라인 매체와의 제휴를 통해 광고 지면 확보/운영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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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관련주는 어떤 것이 있나요?
- 엔비티 236810
- 인크로스 216050
- YG PLUS 037270
- FSN 214270
- 제일기획 030000
- 오리콤 010470
- 지어소프트 051160
- 나스미디어 089600
- 아시아경제 127710
- 케어랩스 263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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