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의류 관련주 TOP10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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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패션/의류 관련주 알아보겠습니다.

관련주는 감성코퍼레이션,코데즈컴바인,LS네트웍스,원풍물산,한세엠케이,형지엘리트,윌비스,에스티오,TBH글로벌,젬백스링크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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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주 기업 소개와 기업 실적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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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의류 관련주 정의

“패션/의류
의류를 비롯해 신발, 가방, 악세사리 등 패션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군. 내수경기에 가장 큰 영향을 받고 있으며, 주요 유통망인 백화점의 실적과 상관성이 높음. 브랜드 인지도가 매우 중요한 업종.”

*차트는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정보이며 이외 기업소개/기업실적/테마편입 이유는 글쓴 시점의 정보라 다소 틀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장 최신의 정보는 각 기업의 “종합정보” 버튼을 클릭 하세요.

패션/의류 관련주

감성코퍼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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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 사업은 의류 부문과 모바일 부문으로 분류됨. 의류 사업 부문은 브랜드 ‘스노우파크 어패럴’을 보유했음. 의류, 신발 등을 제조, 유통함. 모바일 사업 부문은 브랜드 ‘엑티몬’을 보유했음. 보조배터리, 충전기류, 스피커, 케이블 등 휴대폰 악세사리 등을 판매함. 2022년 기준 매출은 의류 사업 부문 82.7%, 모바일 사업 부문 17.3%로 의류 사업 부문 비중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임.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39.9% 증가, 영업이익은 1300.7% 증가, 당기순이익은 5267.6% 증가.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늘어났으며 매출 증가에 따른 매출원가와 판관비, 인건비 부담은 가중됐지만 매출 증가 폭이 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늘어남. 영업이익 증가와 함께 이자비용 절감 노력에 힘입어 당기순이익 큰 폭으로 증가하며 수익성 개선됨.

테마편입이유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의 제조 유통 및 의류 디자인 등의 사업을 영위하며 ‘스노우피크어패럴’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데브그루를 흡수합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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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데즈컴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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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여성캐주얼 의류를 제조/유통하는 패션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중이며 주요 브랜드는 ‘코데즈 컴바인’임. 2016년 12월 미국 이너웨어 브랜드 “JOCKEY”(자키) 국내 라이센스 계약체결이후 남성/여성 속옷, 내복, 양말 등을 제조하여 이마트, 홈쇼핑에 공급 중. 2020년 9월 마스크 사업에도 진출함. 매출은 코데즈컴바인 72.7%, Jockey 18.9%, 마스크 8.4%로 구성됨.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 증가, 영업이익은 9.6% 감소, 당기순이익은 14.7% 증가. 동사는 합리적 가격 정책 변화, 효율적인 재고관리, 온라인 판매 및 마케팅 활동 등을 활발하게 추진하면서 경쟁력을 꾸준히 강화한 결과, 실적 선방에 성공함. 여성의류의 경우 소비심리가 회복하면서 백화점, 아울렛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전년 대비 매출이 증가함.

테마편입이유

코데즈컴바인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패션사업 영위업체. 캐주얼 의류 및 잡화 codes combine, 속옷 및 내의 JOCKEY 등을 주력브랜드로 보유/운영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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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네트웍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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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크게 브랜드 사업과 유통사업, 임대 사업으로 구분할 수 있음. 동사가 직접 영위하는 브랜드사업은 ‘PROSPECS’ 브랜드를 통한 신발, 의류, 용품 등의 상품을 대리점 및 직영점, 백화점 등의 다양한 유통형태별로 소비자에게 직/간접적으로 제공. 임대사업은 동사가 보유한 ‘LS용산타워’ 등의 부동산을 통한 사무실 및 상가, 창고 임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1% 감소, 영업이익은 86%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프로스펙스 브랜드는 한국 야구국가대표팀을 비롯해 LG트윈스, GS칼텍스 프로배구단, FC서울 등에 ‘킷스폰서’로 활동하며 인지도를 늘려나가고 있음. LS용산타워와 관련하여, 입주사와의 유대강화 및 전략적 협상으로 안정적 매출 확립하고 노후시설 교체, 사무환경 개선 및 빌딩 경쟁력 제고를 위한 지속관리를 진행중임..

테마편입이유

스포츠(PROSPECS) 의류 등 브랜드 상품을 유통 및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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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풍물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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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남성복 정장, 캐쥬얼을 전문으로 생산, 판매함. 대표 브랜드로는 Kinloch Anderson, Kinloch by Kinloch Anderson, Kinloch2, OVERCAST, The Opposite Site 등이 있음. 동사는 현재 고가의 구매력을 갖추고 있는 고급 백화점 내 매장 신설, 효율성이 저하되는 매장 철수 등을 통한 매출의 극대화를 노리고 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62.4% 감소. 2022년은 팬데믹 현상을 불러온 COVID-19의 상황이 지속됨에 따른 외부활동의 제한으로 인해 당사의 주 매출 원천인 백화점, 아울렛 등의 매출이 크게 영향을 받았음. 현재 패션사업에 국한하지 않고, 미래 새로운 산업에의 진출을 위하여, 해외 신약 개발과 해외 Micro-LED 개발에 투자를 하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신사복 전문 제조 및 판매 업체. 고가의 수입 브랜드인 “KINLOCH ANDERSON”과 자체 브랜드인 맞춤형 신사복 “BOSTON MANOR” 등을 생산하여 백화점을 중심으로 직영점, 대리점 등을 통해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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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세엠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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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95년 3월 31일에 설립되어, 2011년 6월 21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되었음. 동사는 TBJ, ANDEW, BUCKAROO, NBA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10대에서 20대 연령층을 주요 고객층으로 영업을 진행중인 캐주얼의류 전문회사임. 성장동력 확보를 위하여 골프의류 진출을 위해 LPGA와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고 2016년 8월부터 매장전개를 시작함.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7% 증가, 영업손실은 74.8% 증가, 당기순손실은 21.9% 증가. 연결회사 지분의 시장가치가 유의적으로 하락하고 영업손실이 지속적으로 발생한다고 판단하여 유형자산 53억원, 무형자산 37억원, 사용권자산 28억원의 손상차손을 인식함. 부채총계는 전년대비 126.70% 증가한 1,862억원이며, 부채비율은 당기 481.88%, 전기 174.99%로 안정성이 악화되었음.

테마편입이유

캐주얼 의류 브랜드 티비제이(TBJ), 버커루(BUCKAROO), 앤듀(AnDew) 등을 보유한 의류 전문업체. 상해상무유한공사(중국법인)과 NBA CHINA와의 중국·홍콩·마카오 지역의 NBA라이센스 계약을 2013년도 체결해 중국 시장 진출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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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지엘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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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의류제품의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2002년 4월 설립되었으며, 2009년 9월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음. 2002년 6월 및 2003년 2월에 도레이케미칼(구 새한)로부터 각각 의류사업부 및 유니폼사업부를 영업 양수함. 동사의 브랜드인 엘리트 학생복은 제일모직에서 런칭한 이후 현재까지 학생복 업계 대표브랜드의 위상을 유지하고 있음. 학생복 사업 외 B2B유니폼 사업, 스포츠상품화사업을 영위함.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97.4% 감소. 유니폼 사업은 중국 지역의 해외 소싱을 위주로 생산하고 있었으나, 중국의 인건비의 상승으로 인해 새로운 소싱처로 인도네시아를 낙점하여 인도네시아의 봉제 공장에서 외주 생산을 시작함. 이후 유니폼 오더 기반의 패션 의류 생산을 신사업으로 삼아 인도네시아 땅그랑 지역에 봉제 공장을 설립하게 되었음.

테마편입이유

학생복 제조 전문업체. 학생복(엘리트) 부문이 매출액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B2B사업(기업체 유니폼) 및 스포츠사업(스포츠 유니폼 및 MD상품) 등도 영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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윌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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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주요 사업은 섬유사업과 교육사업임. 매출은 섬유사업 약 49%, 교육사업 약 25%로 구성됨. 동사는 GAP INC, OLD NAVY, HANESBRANDS INC, THE CHILDREN’S PLACE, KOHL’S 등 10여개 이상의 세계 유명 바이어들로부터 주문을 수주받음. 중남미 및 동남아 지역에 소재한 현지법인 공장을 이용하여 제품을 생산 수출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8% 감소, 영업이익은 95.6% 감소, 당기순손실은 36.1% 감소. 섬유사업부문은 매출액 1910억원, 영업이익 48억원을 기록하며 비교적 안정된 실적을 기록했으나, 어려운 교육사업 시장환경으로 교육사업부문의 영업손실이 38억원으로 악화됨. 금리인상으로 인한 가처분소득의 감소, 자산가격의 하락 등으로 인해 소비자 심리와 수요가 크게 둔화된 것이 부실로 이어짐.

테마편입이유

섬유사업의 주요 제품에는 KNIT, 수영복 등이 있으며, OEM(주문자상표부착방식)방식에 의해 매출이 이루어지고 있음. 주요 바이어로는 GAP INC, OLD NAVY, HANESBRANDS INC, THE CHILDREN’S PLACE, CARTER’S INC.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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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티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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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FORMAL SPA’ 회사로서 남성캐릭터캐주얼, 라이프스타일 wear 등 남성패션에 필요한 모든 아이템의 원스탑 쇼핑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음. 오프라인 통합 유통망 브랜드 STCO외 DIEMS와 온라인브랜드 ZERO LOUNGE, CODI GALLEY를 운영중임. 2022년 6월말 기준 대리점 60.11%, 할인점 13.46%, 직영점 16.96%, 온라인 9.47%의 매출비중을 차지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5% 증가, 영업이익은 919.1% 증가, 당기순이익은 375.4% 증가. 매출원가율은 41%로 제품판매 호조에 따른 재고자산 평가 충당금 감소로 전기대비 3.8%p 감소하였고 외형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이익 개선에도 유의미한 실적을 달성함. 자산총계는 604억원으로 전기대비 2.03% 감소하였으며, 주된 요인은 제품판매호조에 따른 재고자산 감소 영향임.

테마편입이유

남성의류 전문업체. STCO(셔츠 및 타이), DIEMS/DIEMS LADY, ZERO LOUNGE, CODI GALLEY 등 브랜드를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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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BH글로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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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00년 12월에 설립되어 2005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의류사업, 임대사업을 영위함.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마인드브릿지, 여성 의류 브랜드 쥬시쥬디 및 캐주얼 브랜드 베이직하우스 등 3개의 직접 브랜드를 운영함. 2022년 초 영국 브랜드 아쿠아스큐텀(Aquascutum)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후 국내 홈쇼핑 최초로 여성복 라인을 런칭하였으며, 그 외의 라이선스 브랜드를 일부 추가 운영하고 있음.

기업실적

동사는 2000년 12월에 설립되어 2005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의류사업, 임대사업을 영위함.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마인드브릿지, 여성 의류 브랜드 쥬시쥬디 및 캐주얼 브랜드 베이직하우스 등 3개의 직접 브랜드를 운영함. 2022년 초 영국 브랜드 아쿠아스큐텀(Aquascutum)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후 국내 홈쇼핑 최초로 여성복 라인을 런칭하였으며, 그 외의 라이선스 브랜드를 일부 추가 운영하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패션사업 영위업체.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마인드브릿지(MIND BRIDGE), 여성 의류 브랜드 쥬시쥬디(JUCY JUDY) 및 캐주얼 브랜드 베이직하우스(BASIC HOUSE) 등 3개의 자체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2년 초 영국 브랜드 아쿠아스큐텀(Aquascutum)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후 국내 홈쇼핑 채널을 통해 여성복 라인을 런칭, 그 외의 라이선스 브랜드를 일부 추가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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젬백스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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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의류 관련주 TOP10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기업소개

동사는 무선인터넷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주로 무선 인터넷 기반 인프라에서 포털, 각종 서비스 다운로드 및 전송 인프라 등을 가능케하는 솔루션 사업을 영위함. 이동통신사의 다양한 인프라 및 서비스 플랫폼에 대한 SI 운영 및 유지보수 사업, B2B 대상의 ASP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음. 중저가에서 고가 브랜드까지 다양한 해외 명품 브랜드를 수입하여 소비자의 소비 패턴을 분석하여 탄력적으로 소비자의 수요에 대응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경기둔화로 인한 해외패션유통 등의 주요사업 매출 감소로 인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또한 잇따라 적자로 전환함. 직영 유통매장 운용과, 주요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의 제휴를 통해 매출 확대 노력 중. 최근 유통 채널 중 홈쇼핑 판매를 적극 강화해가고 있음. 무선인터넷솔루션 사업의 경우, 영업활동을 계속 강화해 나갈 예정.

테마편입이유

해외 의류잡화 도소매 사업 및 무선인터넷 솔루션 개발/공급 업체. 주력사업인 해외패션사업부는 국내 패션 명품 병행수입 업계 선도 업체로 프라다, 구찌, 페라가모, 보테가베네타등 43개의 브랜드를 이태리 현지 지사를 통해 병행수입하여 온, 오프라인, 홈쇼핑등 다각도의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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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의류 관련주는 어떤 것이 있나요?

  • 감성코퍼레이션 036620
  • 코데즈컴바인 047770
  • LS네트웍스 000680
  • 원풍물산 008290
  • 한세엠케이 069640
  • 형지엘리트 093240
  • 윌비스 008600
  • 에스티오 098660
  • TBH글로벌 084870
  • 젬백스링크 064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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