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관련주 TOP10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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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화장품 관련주 알아보겠습니다.

관련주는 이아이디,CSA 코스믹,펌텍코리아,오가닉티코스메틱,코스나인,실리콘투,클리오,현대바이오,아우딘퓨쳐스,바이온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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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관련주 정의

“화장품
화장품 자체 생산, 판매, 개발 및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ODM(제조자 개발 생산), 원료 사업, 포장용기 생산 등을 영위하는 업체. 화장품은 대표적인 패션상품으로 한 업체내 여러가지 브랜드와 유통경로를 가지고 있음.”

*차트는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정보이며 이외 기업소개/기업실적/테마편입 이유는 글쓴 시점의 정보라 다소 틀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장 최신의 정보는 각 기업의 “종합정보” 버튼을 클릭 하세요.

이아이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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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관련주 TOP10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기업소개

동사는 2002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2007년 11월 유가증권시장 상장됨. 동사는 정유회사 및 수입회사 등으로부터 제품을 공급받아 하부 유통회사 및 주유소에 판매하는 유류도매 사업과 함께 2차전지 양극재 제조설비를 개발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2차전지 분체설비, 소성설비, 반송장치 및 충진장치에 특화된 장비를 개발하고 공급하며, 파우치형의 활성화공정 입출물류설비 및 조립공정 설비 제조를 주력 사업으로 함.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 증가, 영업손실은 37.4%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9,474백만원으로 동사가 자금조달을 위해 발행한 전환사채 및 신주인수권부 사채의 부여된 조기상환청구권 및 매도청구권의 평가로 인해 발생된 손실임. 주요종속회사인 이큐셀, 케이아이티는 2차전지 설비공정 제조 및 자동화설비 설계 사업 및 디스플레이 및 에너지 산업분야의 공정장비 개발 및 제조사업을 영위함.

테마편입이유

화장품 제조 및 유통사업을 영위하는 모메이코스메틱을 자회사로 보유. 17년2월 화장품 브랜드 ‘모메이’ 런칭. 18년7월 색조화장품 브랜드 ‘드레스킨’을 런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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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A 코스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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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89년 11월 7일에 설립되었으며, 2006년 7월 25일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됨. 동사는 화장품 제조 및 판매를 위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종속법인인 (주)젠트로그룹은 합성수지제품 제조 및 판매업과 설치공사업, 수질 및 환경과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2020년 4월 초초스팩토리와의 합병을 통해 추가적인 브랜드를 확보하여 현재 7개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3017.6% 증가. 매출은 소폭 증가했지만 판관비와 인건비 증가에 따라 영업이익이 적자전환. 언택트 소비문화는 코로나 19의 종식 이후에도 전 세계적인 트렌드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11번가, GS샵 등 다양한 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언택트 마케팅을 수행 중임.

테마편입이유

씨에스에이코스믹(CSA Cosmic)으로 상호를 변경한 후 본격적인 화장품 개발 및 유통업 진출. 색조 및 기초 화장품 위주의 16브랜드(16brand)와 뷰티&라이프스타일 제품 위주의 Wonderbath 브랜드를 보유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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펌텍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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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01년 8월 10일 펌프 기반의 플라스틱 용기 제조 및 판매를 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현재는 주로 화장품 용기를 판매하고 있음. 펌프 및 용기류, 튜브류, 콤팩트류, 스포이드류, 스틱류 등의 용기를 제조판매하고 있으며, 화장품 외 생활용품 등의 용기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 중임. 주로 생산하는 품목은 포장재로써 내용물을 보호하는 기본적인 기능에 사용의 편리성과 심미성을 두루 갖춘 화장품 용기임.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6% 증가, 영업이익은 1.5% 증가, 당기순이익은 7.9% 증가. 스틱형 화장품 시장이 확장됨에 따라 동사 스틱 용기 수주가 크게 증가하며 전체 외형 성장을 견인함. 원가율 악화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인건비 절감에 성공하며 수익 개선. 동사는 M&A를 비롯한 산업다변화, 해외 영업력 강화뿐 아니라 트렌디한 제품과 친환경 리필형 제품 등 혁신 신제품 라인업을 지속 출시하는 중.

테마편입이유

펌프 기반의 플라스틱 화장품 용기 전문 제조업체. 화장품 용기를 전문으로 펌프 및 용기류, 튜브류, 콤팩트류, 스포이드류, 스틱류 등의 용기를 제조판매하고 있으며, 화장품 외 생활용품 등의 용기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 펌프 기술, 용기 기술, 피스톤 기술을 기반으로 펌프튜브, 에어리스콤팩트, 오토드로퍼 등의 신제품을 시장에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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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가닉티코스메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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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상장을 위해 설립된 지주회사로서 실질적인 사업을 영위하고 있지 않으며 실질적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해천약업’이 있음. 자회사인 해천약업은 중국내 유아를 대상으로 피부케어, 클린징 제품 등과 여름용 화장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영유아용 화장품 전문 업체임. 카이나화장품유한공사를 통한 OEM 방식과 자체 생산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대리상이 동사의 주요 고객임.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중국의 코로나19 봉쇄 조치가 장기화되고 중국 정부의 소극적인 경기 부양 정책으로 인해 화장품 업계 전반적 성장 둔화. 주요 경쟁사들이 대도시 대형마트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반면, 동사는 중소형 도시를 중심으로 영업마진이 높은 약국,유아용 전문점 등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중국 소재 중간지주회사 푸젠통호무역유한공사(통호무역)를 100% 자회사로 보유한 홍콩 지주회사. 실질 사업을 영위하는 손자회사 해천약업은 중국내 유아를 대상으로 샴푸, 바디워시, 바디로션 등의 피부케어, 클린징 제품 등과 모기퇴치약, 파우더 등과 같은 여름용 화장품을 생산, 판매하는 유아용 화장품 전문 업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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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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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01년 6월 30일 설립되었으며, 2005년 10월 5일에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주권상장법인임. 동사는 다양한 기초 및 색조 메이크업 제품을 생산, 판매함. 각개별 구성품 단위로 고객사의 니즈에 맞춰 제공하고 있음. 사업군별로는 중국 상해지사에서 진행하고 있는 화장품 유통판매과 국내 본사에서 진행중인 화장품 제조업으로 나눌 수 있음.

테마편입이유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3% 감소, 영업손실은 46.2% 증가, 당기순손실은 36.8% 감소. 코로나 팬데믹에 따른 베이스, 색조메이크업 제품 및 해외 수출실적 감소 등으로 인하여 전체 매출이 크게 감소함. (주)LG생활건강, 클레어스코리아 등 국내,외 여러 정기 거래처를 확보하고 있을 뿐 아니라, 코스나인 상해지사를 통해 해외시장에 직접 제품을 유통, 지속적으로 신규 거래처 확보 노력 중.

테마편입이유

화장품 제조, 생산과 지능형 교통정보 시스템(ITS) 구축 및 유지 관리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화장품 사업부에서는 다양한 기초 및 색조 메이크업 제품 등을 생산/판매. 매출액의 대부분이 화장품 사업부에서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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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리콘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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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K-Beauty 브랜드 제품을 자사 플랫폼인 ‘Stylekorean.com’을 통하여 전세계 약 150여개의 국가에 E-Commerce 역직구 판매 및 기업 고객에게 수출함. 해외 지사를 이용한 현지화 사업 및 국내 유통 회사 최초로 AGV 물류로봇 시스템을 기반으로 물류 서비스 제공 플랫폼을 운영 중. 그 외 국내 다양한 K-Brand 제품 소싱을 통한 공급과 소비 고객의 니즈에 맞춘 E-Commerce 쇼핑몰 운영 중.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2% 증가, 영업이익은 62.6% 증가, 당기순이익은 35.2% 증가. 동사의 물류창고 투자는 2026년에 완료될 계획으로, 투자 완료 이후에는 동사가 취급가능한 제품의 수가 확대되고 풀필먼트 사업의 확대를 도모할 수 있음. AGV 시스템을 포함한 자동화물류시스템을 구축을 통해 인건비 절감 등에 노력하려 함.

테마편입이유

K-Beauty(화장품)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업체. K-Beauty 브랜드 제품을 자사 플랫폼인 Stylekorean.com을 통하여 전세계 약 100여개의 국가에 E-Commerce 역직구(Retail) 판매 및 기업 고객(Wholesale)에게 수출하고 있으며, 해외 지사를 이용한 철저한 현지화 사업 및 국내 최초 AGV 물류로봇을 이용한 스마트 물류센터를 기반으로 고도화된 Retail/Wholesale 플랫폼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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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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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97년 5월 설립되어 2016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여 화장품 및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등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 보유의 5개 브랜드는 각각 색조 전문 브랜드인 클리오와 페리페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인 구달, 헤어&바디 전문 브랜드인 힐링버드, 더마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인 더마토리로 구분됨. 제품 생산의 경우 코스맥스, 한국화장품제조, 씨앤씨인터내셔널, 등 국내외 OEM/ODM업체를 활용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1% 증가, 영업이익은 28.6% 증가, 당기순이익은 9.3% 증가. H&B 스토어 매출은 전년대비 36% 크게 성장하면서 역대 최대 연간 매출 기록을 경신. 국내 온라인 매출도 전년대비 31% 증가. 미국 매출은 아마존닷컴 채널을 중심으로 페리페라, 구달 등 히어로 상품 육성에 성공하면서 젼년대비 123% 성장한 166억원을 달성

테마편입이유

색조화장품 전문업체. ‘킬커버 파운웨어 쿠션’ 등 히트상품이 속한 ‘클리오’를 메인 브랜드로 보유. 아울러 Young타겟을 위한 메이크업 브랜드 ‘페리페라(peripera)’ 및 스킨케어 브랜드 ‘구달(goodal)’, 헤어&바디 전문 브랜드인 ‘힐링버드(Healing Bird)’ 브랜드, 더마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 ‘더마토리(Dermatory)’의 5가지 브랜드를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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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오 종합정보


현대바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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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00년 5월, 현대전자로부터 분사하여 설립되었으며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인 ‘비타브리드’를 원료로 한 바이오 화장품, 양모제 등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함. 바이오 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IT사업 대부분을 2018년 6월부로 중단하고 2018년 8월 상호를 현대바이오사이언스로 변경함. 바이오 화장품 사업 외에도 최대주주인 씨앤팜과 공동으로 코로나19 치료제, 췌장암 치료제 개발에 참여하며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 감소, 영업손실은 169.7% 증가, 당기순손실은 21.2% 감소. 코로나19 상황 장기화에 따른 시장악화로 매출액이 전기대비 감소하였으며, 매출액 감소에 따른 매출총이익의 감소, 경상개발비의 증가, 대손상각비의 증가 등 사유로 영업손익은 악화되었음. 관계기업투자주식의 처분 이익 발생, 전환사채 이자비용 감소 등 사유로 당기순손실은 전기대비 감소함.

테마편입이유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인 ‘비타브리드’를 원료로 한 바이오 화장품, 양모제 등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바이오 양모제 및 화장품이 매출액의 대부분을 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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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딘퓨쳐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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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00년 12월 18일 설립되었으며, 2017년 7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음. 동사는 화장품 ODM 및 자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화장품 제조업체로서 국내외 화장품 시장을 주요 목표시장으로 두고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기존에 영위하던 화장품 OEM/ODM 사업을 통해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9년 네오젠을 런칭였으며 끊임없는 연구를 지속하고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2% 감소, 영업손실은 25.5% 증가, 당기순손실은 106.3% 증가. 비용 절감 노력에도 불구하고, 매출액 감소에 따른 영업손실이 확대되었음. 2023년 마스크해제등으로 정상적인 시장으로 회귀된다면, 흑자전환될 것으로 기대 중. 뉴욕 사무실을 개설하여 북미 지역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파트너사 발굴하는 등 적극적 미국 마케팅.

테마편입이유

화장품 제조업체. 화장품 ODM 및 자사 브랜드(NEOGEN DERMALOGY, NEOGEN Code9, NEOGEN Agecure,Sur.Medic+, re:p 등)를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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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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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83년 11월 1일 서울일렉트론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97년 8월 6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바이오의료 사업부문, 화장품 사업부문, 유류판매 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차량용 사출부품, 시트 봉제류 등)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바이온글로벌을 2020년 4월 23일 신규 출자 설립한 이후, 2021년 종속회사 바이온메디테크에 지분 100%를 양도하였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3% 증가, 영업손실은 24.5% 증가, 당기순손실은 26.3% 감소. 매출은 늘었으나 매출원가가 동반 상승하고 판매관리비가 늘면서 수익성은 악화함.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전년 대비 개선됐으나, 여전히 순유출 상태임. 급격히 성장하는 헬스케어산업으로의 사업다각화를 통해 단기수익률을 제고하려는 움직임을 강화하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화장품 제조판매업 영위. 제품브랜드 ‘스킨에이지(SKINAZ)’를 통해 제조/판매하고있으며, 식물성 화장품류와 기능성 화장품류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초화장품부터 색조화장품까지 약 60여종의 상품군을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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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온 종합정보

화장품 관련주는 어떤 것이 있나요?

    • 이아이디 093230
    • CSA 코스믹 083660
    • 펌텍코리아 251970
    • 오가닉티코스메틱 900300
    • 코스나인 082660
    • 실리콘투 257720
    • 클리오 237880
    • 현대바이오 048410
    • 아우딘퓨쳐스 227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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