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습기 관련주 TOP9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주식코끼리 🐘 입니다.
오늘은 제습기 관련주 알아보겠습니다.
제습기 관련주는 삼성전자, 파세코, 코웨이, 신일전자, 쿠쿠홈시스, LG전자, 에스피지, 위닉스, 위니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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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습기 관련주 기업 소개와 기업 실적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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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제습기 관련주 정의
제습기를 제조해서 판매하는 업체들. 제습기는 공기 중의 수분을 제거해 습도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며, 특히 습도와 기온이 높은 여름철, 장마철에 많이 사용하는 가전제품임.
제습기 관련주
삼성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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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한국 및 DX부문 해외 9개 지역총괄과 DS부문 해외 5개 지역총괄, SDC, Harman 등 233개의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전자기업임. 세트사업(DX)에는 TV, 냉장고 등을 생산하는 CE부문과 스마트폰, 네트워크시스템, 컴퓨터 등을 생산하는 IM부문이 있음. 부품사업(DS)에서는 D램, 낸드 플래쉬, 모바일AP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반도체 사업과 TFT-LCD 및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하는 DP사업으로 구성됨.
기업실적
글로벌 경기침체 여파로 주력인 반도체를 비롯해 스마트폰, TV 등 세트 부문 수요가 줄어들어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31.4% 감소함. DS부문은 실적 버팀목이던 메모리반도체 부진으로 영업이익이 절반 수준으로 감소함. 전체 영업이익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47%로 낮아짐. DC부문은 영업이익 2조원을 기록하며 최대 실적을 달성함. 폴더블을 포함한 스마트폰 신제품 출시에 수요가 증가하고, 애플 판매량 호조에 영향을 받음.
테마편입이유
DX 사업부문(TV, 모니터,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HHP, 네트워크시스템, 컴퓨터 등)에서 다양한 모델의 제습기를 생산/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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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세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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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86년 8월 설립되었으며 1999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동사의 브랜드인 Kerona는 심지식 난로의 세계적 브랜드로 국제 바이어들을 통한 추측으로 심지식으로는 점유율 약 35%를 차지하고 있음. 동사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융합되어 있는 사업 모델링을 기본으로 하며, 세계 유수의 가전 및 주방사와의 기술 제휴를 통한 OEM 공급과 B2C 사업을 통한 매출 확대에 노력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2% 감소, 영업이익은 14.1% 감소, 당기순이익은 45.9% 감소.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인건비는 증가함에 따라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크게 감소함. 고객만족을 통한 기업경쟁력 20% 확보를 목표로 제품경쟁력, 원가경쟁력, 서비스경쟁력을 달성하기 위해 제품 주문에서 시공까지의 리드 타임을 대폭 단축시킬 경영 Infra를 구축하여 지속적인 개선 중.
테마편입이유
제습기(PHD-F150HD)등을 출시하여 판매. 제습기 자체 생산시설을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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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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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1989년 창립 이래, 1998년 혁신적인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였으며,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임.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에서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으로 렌탈 제품 Line-up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음. 말레이시아, 미국,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에 동종업종을 영위하는 해외법인을 가지고 있음.
기업실적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 증가, 영업이익은 2.5% 증가, 당기순이익은 0.9% 증가. 매출액이 증가한 것 대비 매출원가 증가율이 높게 나타나며 영업이익률 개선에는 실패했지만, 영업이익 자체의 증가는 나타났음. 국가 정책 및 기후변화 위기 극복에 동참하고자 2020년 운영·조직기준 온실가스 배출량을 2030년까지 50% 감축,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방향으로 목표를 수립함.
테마편입이유
제습공기청정기(APD-1015B, APT-1014E 등) 제품군을 출시하여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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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일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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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59년 설립되어 종합가전 생산 및 판매업을 주요사업으로 함. 동사는 하이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농협하나로 마트 등 대부분의 대형 유통할인점에 납품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지역 소재 대리점은 동사와 오랫동안 거래하고 있는 대리점임. 2022년도 3분기 기준으로 대형 할인점이 22%, 홈쇼핑 17%, 일반대리점 및 특판매출이 약 61%를 차지하고 있으며, 선풍기 등 여름 계절 가전의 매출비중이 72% 정도 차지함.
기업실적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9% 증가, 영업이익은 38.1%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과 더불어 원자재, 물류비 상승으로 인해 동사의 수익성이 악화되며 전자전환함. 중국기업의 중저가 상품이 국내로 유입되면서 가격 경쟁이 치열함. 동사의 3분기 재고자산은 428억원으로 지난해말 254억 대비 68.5% 증가함. 재고 관리를 통한 비용절감 최소화가 불가피함.
테마편입이유
선풍기, 제습기, 난로, 밥통/밥솥, 환풍기, 청소기 등을 생산, 판매하는 소형가전 전문 제조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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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쿠홈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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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쿠쿠홀딩스에서 2017년 12월 1일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18년 1월 11일 유가증권시장에 재상장되어 거래가 개시되었음. 생활가전 제조 및 렌탈사업이 주요 사업으로, 주력 부문인 생활가전렌탈 품목은 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등이며 전기레인지, 안마의자, 매트리스 등으로 영역 확대 중임. 말레이시아 진출 성공을 필두로 해외 맞춤 제품과 서비스 개발, 유통망 확보를 통해 해외 렌탈법인을 확대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3% 증가, 영업이익은 26.8% 감소, 당기순이익은 19.4% 감소. 전년동기 대비 제품 매출액은 증가하였으나 렌탈 매출액은 감소함. 동사는 스마트홈 시장의 진화에 발맞춰 IoT공기청정기, IoT정수기 등 스마트홈 관련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으며, 고객센터로 전송되는 렌탈 제품 사용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맞춤형 케어로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할 계획임.
테마편입이유
기존 쿠쿠전자에서 렌탈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재상장된 업체. 공기청정기, 정수기, 비데 등 생활가전 렌탈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공기청정제습기(AC-24W20FW, AC-12Y10FW(I) 등)를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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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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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와 종속기업의 주요사업부문은 Home Appliance & Air 솔루션, Home Entertainment, Mobile Communications, Vehicle component 솔루션 등 6개로 구분.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음.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동사의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 차별화중.
기업실적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 증가, 영업이익은 5.1% 증가, 당기순이익은 55.3% 증가. 거시경제 환경이 악화됨에 따라 TV, 가전, PC/모니터 등 IT 소비재 수요 부진이 지속되고 있지만 VS사업부 성장과 자회사 LG이노텍 실적으로 성장세를 유지. 소비경기 둔화와 인플레이션 영향으로 수익성 부진이 지속되고 있지만, 연말이후 재고 축소와 비용 감소로 수익성이 점차 개선될 전망.
테마편입이유
다양한 제습기 모델을 출시하여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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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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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정밀제어용 모터 및 감속기 부품 개발, 생산 및 판매를 주요업으로 함. 고마진 전략에 따라 지역별 수출 비중을 차별화 할 계획으로 저마진 제품을 주로 판매하는 미주지역의 매출은 유지하는 한편, 고마진 제품을 주로 수출하는 일본과 유럽 쪽의 수출은 전략적으로 확대, 수익성 개선에 주력. 동사는 삼성전자, LG전자의 최첨단 PDP, LCD 라인 뿐만 아니라, 미국의 GE, Whirlpool에도 공급함.
기업실적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6% 증가, 영업이익은 19.5% 증가, 당기순이익은 5.8% 증가. 성신과의 합병 후 국내 소형 기어드 모터 시장 판도가 국산품 위주로 변화되기 시작하였으며, 동사의 생산증가는 일본제품에 의존하던 국내 시장에서의 수입대체 효과를 가져옴. 국내외 산업자동화 시장 및 가전시장의 호황에 따라 외형과 수익성이 전기 대비 개선됨.
테마편입이유
정밀 제어용 기어드 모터 생산업체로 공기청정기와 제습기에 쓰이는 가정용 Fan BLDC 모터를 생산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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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닉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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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생활가전 브랜드로 사업부문은 공기청정기, 제습기, 건조기 등의 생활가전 제품과 열교환기의 제조, 판매업으로 구성. 제습기, 공기청정기 등 국내외 생활가전 제품을 주력으로 포트폴리오 다변화 및 제품 개발 역량을 확보,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원가 경쟁력 부분에서도 높은 수익성을 유지. 동사의 중국, 태국 해외법인에서는 완제품 제조와 열교환기를 제조, 판매하며 미국과 유럽 해외법인은 본사의 생활가전 완제품을 현지에 판매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8% 감소, 영업이익은 74.8% 감소, 당기순이익은 53.1% 감소. 코로나19로 내수 소비심리의 위축과 국내산업의 가동률 저하로 미세먼지가 감소함. 이에 공기청정기 내수 수요가 감소하였고 공조기군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45% 급감함. 매년 신모델과 신제품을 출시하여 시장확대 및 매출증대에 노력중. 22년 4월 무선 서큘레이터, 8월 컴팩트 건조기 등을 출시함.
테마편입이유
“위닉스 뽀송”이라는 브랜드의 제습기를 출시했으며, 가정용/산업용 제습기를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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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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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종합가전제품 제조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어 김치냉장고 외 다양한 주방/생활가전을 제조하고 있음. 김치냉장고는 딤채, 전기밥솥은 딤채쿡, 프리미엄 냉장고는 프라우드, 기타 주방/생활가전 상품은 위니아 브랜드명으로 관리하고 있음. 2019년에는 IDEA 어워드에서 총 4건의 수상, 2020년에는 국내외 총 9건의 수상, 2021년에는 독일 iF디자인어워드 외 11건의 수상을 받아 디자인 경쟁력이 계속해서 강화되고 있음을 입증함.
기업실적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35.2% 증가. 전 세계적으로 COVID-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 특히, 중국과 인도의 공기청정기 보급률은 5% 미만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으로 여겨져 한국의 인지도 있는 업체들이 적극적으로 진출 중. 1인 가구 증가와 제품의 다변화 등 다양한 요소가 결합되어 국내 렌탈시장의 지속적인 성장 예상.
테마편입이유
대유위니아그룹 계열의 종합가전 업체로 제습기 사업 영위. 제습기 EDH18DDL, EDH18DDE 등을 생산/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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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습기 관련주는 어떤것이 있나요?
- 삼성전자 005930
- 파세코 037070
- 코웨이 021240
- 신일전자 002700
- 쿠쿠홈시스 284740
- LG전자 066570
- 에스피지 058610
- 위닉스 044340
- 위니아 0714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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