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화물운송과물류 관련주 TOP10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오늘은 항공화물운송과물류 관련주 알아보겠습니다.
관련주는 국보,삼일,현대글로비스,세방,KCTC,유수홀딩스,한진,한솔로지스틱스,동방,CJ대한통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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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주 기업 소개와 기업 실적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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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항공화물운송과물류 관련주 정의
*차트는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정보이며 이외 기업소개/기업실적/테마편입 이유는 글쓴 시점의 정보라 다소 틀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장 최신의 정보는 각 기업의 “종합정보” 버튼을 클릭 하세요.
항공화물운송과물류 관련주
국보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기업소개
동사는 크게 물류사업(컨테이너 화물운송, 보관, 하역 등), 의류사업(골프 의류, 악세사리 도소매 등)을 영위하고 있음. 물류사업 종속기업으로는 케이티엘, 국보네트웍스가 있으며 의류사업으로는 보그인터내셔날이 있음. 매출구성은 물류 60.53%, 골프 의류 도소매 38.96%로 이루어져 있음. 최근 의류 서브 브랜드를 개시해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3% 감소, 영업손실은 200.8% 증가, 당기순손실은 175.8% 증가. 매출이 감소했을뿐만 아니라 원가율은 높아졌고 판관비, 인건비 등이 증가함에 따라 영업손실 폭이 확대됨. 주요 사업인 물류 사업 부문은, 기본적인 3자 물류 기능뿐만 아니라 파트너의 물류 진단, 물류 개선을 위한 컨설팅 등 4자물류 서비스를 제공함.
테마편입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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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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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65년도에 설립되었으며, 포스코 설립시부터 협력업체로서 철강제품의 보관 및 육상운송을 담당하고 있음. 포스코와 당진제철소 등에서 생산되는 철강제품을 전국 각지 수요처로 운송하는 것을 주력사업으로 하며, 일반화물운송, 항만하역, 유류판매업을 병행. 사업수익은 운송수익이 대부분을 차지하며 물류센터에 수반된 임대수익, 유류판매수익, 화물알선료수입 등을 포함. 하역수익은 수출입 항만하역 및 하역작업과 연계된 운송수익이 해당됨.
기업실적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3.8% 증가, 영업이익은 28.8% 감소, 당기순이익은 607% 증가. 1분기 매출은 253억원으로 주력사업인 운송 및 터미널사업에서 180억원(71%), 하역사업부문에는 64억원(25%),유류사업에서 9억원(4%)의 실적을 거두었음. 당분기 중 특수관계자 (주)한중과의 유형자산 매각거래로 유형자산처분이익 3,393,680천원이 발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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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글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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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01년 현대자동차 그룹의 물류 통합에 따른 효율성 추구를 위하여 설립되었으며, 자동차 전문 물류기업으로 성장하였음. 동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종합물류업과 유통판매업, 해운업이 있음. 종합물류업은 고객의 화물에 대한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국내물류와 해외물류로 구분됨. 유통판매업은 CKD부품 공급 사업, 도매형태의 중고차 경매와 수출을 하는 중고차사업, 원자재 수출입 및 중계무역을 하는 트레이딩사업으로 구분됨.
기업실적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1% 증가, 영업이익은 4.6% 감소, 당기순이익은 3.7% 감소. 러-우 전쟁 장기화, 전세계적 인플레이션, 미 금리인상 등의 불확실성이 상존하고 있으나, 주요국들의 경기부양책에 힘입어 교역량이 회복이 되면, 트레이딩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됨. 전기차 수요 증가에 따른 북미 현지 생산 확대 및 동남아 신규 생산공장 가동으로 CKD사업의 시장전망은 양호한 상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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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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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항만하역사업 및 화물자동차 운송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65년 9월에 설립되었으며, 1977년 5월 발행주식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동사는 항만하역 사업의 선두주자로, 1960년대부터 독보적인 기술과 노하우로 산업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여 왔음. 화물운송사업부문은 항만하역, 보관창고서비스 및 정보인프라와 연계하여 제공되고 있으며, 보관사업은 수출입 화물의 환적, 집화, 수배송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함.
기업실적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8% 감소, 영업이익은 44% 감소, 당기순이익은 37% 감소. 그룹 계열 물류 연관 사업의 진출 및 해외 물류 법인 안정화 및 확장, 내륙과 항만 신규거점에의 지속적 투자 및 인프라 확보, 고객 관리 기반의 영업력 강화 등을 통해 종합물류사업의 대외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것임. 물류센터 신규 확보 및 항만 시설/장비 현대화를 통해 기존사업부문 경쟁력 강화를 지속할 예정임.
테마편입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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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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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컨테이너터미널 사업, 항만하역, 운송, 보관, 중량물 사업, 소화물 사업 등을 영위하는 종합물류기업으로서 1973년 7월 20일 설립됨. 수출입 화물의 항만하역, 창고보관, 육/해상운송, 중량화물 운송 및 설치, 3자물류, 국제물류주선업, 해외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함. 물류센터 추가 준공을 통한 인프라 확보,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등 해외 현지법인 설립 및 컨테이너 부지 매입으로 신규사업 추진 중.
기업실적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 감소, 영업이익은 2.5% 증가, 당기순이익은 4.5% 감소. 글로벌 경기가 위축되며 빠른 회복을 가져왔던 지난 해의 성장세 대비 상당히 위축된 모습이며 글로벌 교역량이 감소하는 등 부진한 흐름. 주요 사업부문인 컨테이너, 벌크, TPL사업에서의 괄목할 만한 성장세에 힘입어 2023년도 1분기 별도 매출은 전년대비 35% 증가하며 창립 이래 역대 최고 실적을 시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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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수홀딩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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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대한해운공사법”에 근거하여 “해운업, 수출입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49년 12월 23일 “대한해운공사”로 설립됨. 동사는 2014년 12월 31일 기준으로 법률상 지주회사 요건 미충족으로 지주회사에서는 적용 제외되나 자회사의 주식을 확보, 유지, 관리하는 등 실질적인 지주회사임. 동사의 영업수익은 임대사업수익, 자회사의 배당수익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기업실적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 감소, 영업이익은 45.5% 감소, 당기순이익은 54.7% 감소. COVID-19로 인해 지연됐던 해외 신규 사업의 수주가 재개되며 포스코플로우 스마트물류플랫폼 가시성 모듈 구축 계약을 수주함. 2023년은 글로벌 경제 악화로 실적 성장세가 둔화할 가능성이 높음. 당사는 원가 상승 요인을 억제하고 물류 최적화 솔루션으로 고객사의 사업 경쟁력을 제고하여 고객사를 확보할 예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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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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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물류 사업, B2B/B2C 택배사업, 국제특송 및 해외주선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해외 15개 국가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포워딩, 국제특송, Project/Commercial Cargo의 국제운송 서비스를 통해 Global Smart Logistics Solution을 제공함. 매출구성은 택배사업 48.67%, 물류사업 41.12%, 글로벌사업 12.42%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기업실적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 감소, 영업이익은 31.7%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유류 판매단가 하락 및 포워딩사업 선임하락 등으로 수익 감소. 안정적인 택배 서비스를 위해 대규모 택배 터미널 확충, IT 시스템과 지방 Sub 터미널의 자동화 설비 확대 투자 지속, 배송직원 건강검진 제공 등 집배점과의 상생협력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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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솔로지스틱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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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96년 10월 한솔그룹으로 대주주지분이 양도됨에 따라 1996년 12월 한솔 유통으로부터 물류사업을 양수받아 물류서비스 전문회사로 사업에 새롭게 진출하였음. 1997년 2월에는 영우통상의 사명을 한솔CSN으로, 2014년 5월에는 한솔로지스틱스 주식회사로 변경하였음. 동사는 컨테이너운송사업/트럭운송사업/해상 및 항공 포워딩사업/W&D/물류시스템 및 산업별 물류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3% 감소, 영업이익은 31.3% 감소, 당기순이익은 35% 감소. SCFI의 추세적 하락으로 운임 하락이 매출 외형에 영향을 주고 있음. 최근 2차전지 부문에서 주력인 삼성SDI向 물량이 견조한데다, 지난해부터 SK온과도 아시아 통합물류 및 2차전지 용기렌탈사업을 수주하면서 2차전지 물류비중이 증가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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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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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주요 항만 및 물류거점을 통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여 초중량물 운송ㆍ설치와 3자물류, 컨테이너터미널, 물류센터 운영 등의 사업을 영위. 최근 주요 항만과 배후부지 및 내륙 거점에 지속적으로 인프라 시설을 확보하고 있음. 최신 하역 설비와 특수장비ㆍ선박 도입을 통해 차별화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초중량물 선박의 지속적 선단확대로 해상운송사업 경쟁력을 강화함.
기업실적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8% 증가, 영업이익은 25.3% 증가, 당기순이익은 46.9% 증가. 최신 하역 설비와 특수장비ㆍ선박 도입을 통해 차별화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초중량물 선박의 지속적 선단확대로 해상운송사업 경쟁력을 강화함. 1만평 규모의 부산신항 동방웅동물류센터를 23년 4월에 개장. 서비스 품질 제고와 지역 상생 효과를 기대하며 물류 허브의 핵심으로 성장할 계획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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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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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1930년 11월에 설립되어 CL사업부문, 택배사업부문, 글로벌사업부문, 건설사업부문을 주된 사업부문으로 영위함. 국내 유일의 직영 조직과 3만 개의 택배 취급점, 약 2만 명의 배송기사를 확보하고 최근 물류센터 자동화 및 무인화를 적용하고 있음. 매출구성은 글로벌사업부문 36.9%, 택배사업부문 32.44%, CL사업부문 24.2%, 건설사업부문 6.46%로 이루어져 있음.
기업실적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 감소, 영업이익은 30.9% 증가, 당기순이익은 65.1% 증가. 매출 감소에도 택배, 이커머스, CL사업의 견조한 성장으로인한 수익성 개선 및 원가 절감으로 이익규모 확대. 통합 배송솔루션 ‘오네’ 기반 서비스 다양화를 통하여 택배, 이커머스 물류 경쟁력 제고하고 CL 생산성 혁신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성장성 확보 및 수익성 개선 추진 예정.
테마편입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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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화물운송과물류 관련주는 어떤 것이 있나요?
- 국보 001140
- 삼일 032280
- 현대글로비스 086280
- 세방 004360
- KCTC 009070
- 유수홀딩스 000700
- 한진 002320
- 한솔로지스틱스 009180
- 동방 004140
- CJ대한통운 000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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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장재 관련주 TOP10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 무역회사와판매업체 관련주 TOP5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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