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장려정책 관련주 TOP10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오늘은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알아보겠습니다.
관련주는 SAMG엔터,캐리소프트,예림당,토박스코리아,유엔젤,꿈비,헝셩그룹,아가방컴퍼니,메디앙스,네오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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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주 기업 소개와 기업 실적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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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정의
“출산장려정책
정부는 국내 저출산 현상을 심각한 국가경쟁력 장애요인으로 판단하고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대규모 예산과 정책적 지원을 추진 중. 이러한 국가적 지원으로 출산에 유리한 환경이 조성되어 출산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면서 부각된 테마.”
*차트는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정보이며 이외 기업소개/기업실적/테마편입 이유는 글쓴 시점의 정보라 다소 틀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장 최신의 정보는 각 기업의 “종합정보” 버튼을 클릭 하세요.
SAMG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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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00년에 설립된 1세대 애니메이션기업으로 기획 및 제작, 캐릭터 라이선싱 및 머천다이징(MD), 글로벌 배급사업을 영위. 자체 캐릭터와 브랜드의 키즈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유튜브,iQiyi, YOUKU 등), OTT, IPTV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하고 있음. 캐릭터와 브랜드를 활용한 의류-화장품 등 머천다이징(MD), 교육, 게임 등으로 사업을 확장시키고 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8%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107.1% 증가. 동사의 주요 고객층은 5-7세의 영유아로 어린이날이 있는 5월(2분기)과, 크리스마스가 있는 12월(4분기)에 매출이 집중되는 경향이 있음. 동사는 향후 매출처 다변화, 플랫폼 사업, 공간사업 등을 바탕으로 계절성을 다소 완화시킬 계획 중에 있음.
테마편입이유
국내 최대 3D 애니메이션 업체. 자체 캐릭터와 브랜드의 키즈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유튜브, iQiyi, YOUKU 등), OTT, IPTV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캐릭터와 브랜드를 활용한 의류-화장품 등 머천다이징(MD), 교육, 게임 등으로 사업 확장. 주요 브랜드로는 미니특공대, 캐치!티니핑, 룰루팝, 슈퍼다이노 등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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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소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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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2014년 10월 유튜브 ‘캐리와 장난감친구들’ 채널을 시작으로 어린이 방송국 ‘캐리TV’로 성장한 어린이와 가족 콘텐츠IP 전문 기업임. 키즈&패밀리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OTT, IPTV, CATV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 동사는 2022.2분기 MMORPG 게임 개발사인 ㈜멘티스코와 합작하여 메타버스 블록체인 게임 ’캐리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2023.1분기 글로벌 론칭 예정.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0.9% 증가, 영업손실은 8.5% 감소, 당기순손실은 47.4% 감소. 다양한 국내외 경쟁속에서 ‘캐리’로 통칭되는 콘텐츠IP, 브랜드, 미디어 역량을 기반으로 애니메이션,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게임 등으로 사업모델을 확대. 동사는 ㈜멘티스코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인 ‘캐리버스’를 개발 중이며 2023년 5월 글로벌 론칭 예정.
테마편입이유
어린이와 가족IP 기반의 미디어 콘텐츠 전문 기업. 키즈&패밀리분야의 영상과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OTT, IPTV, CATV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 또한 ‘캐리'(CARRIE)로 통칭되는 캐릭터와 브랜드IP를 활용해 커머스, 머천다이징, 라이선싱, 교육, 게임, 영화, 모바일 APP, 공연, 문화공간(키즈카페) 등의 사업을 한국과 중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영위중. 주요 상표로는 캐리, 엘리, 캐빈 등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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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림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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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통신장비 및 전기전자제품 제조 등을 목적으로 1989년 2월 22일에 설립되었으며, 2009년 6월 19일에는 비상장법인 예림당을 합병하였음. 동사는 도서출판업 및 그 부대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청소년 및 유아동도서 출판, 전자책 제작, 애니메이션 제작, 저작권 매니지먼트, 해외콘텐츠 국내판권 매니지먼트, PHC파일 제작, 반도체 Packaging 사업 등을 영위함.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4% 감소, 영업이익은 87.3% 감소, 당기순손실은 1280.2% 증가. 주력 사업인 출판 사업 내수 시장에서 부진하며 외형이 축소됨. 매출 감소와 판관비, 인건비 증가에 따라 영업이익이 크게 감소함. 동사 디지털 콘텐츠 사업은 단순한 PDF 형식의 전자책이 아닌 동영상등 멀티미디어와 ‘자기주도 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터치 인터랙션’ 등의 기능이 추가됨.
테마편입이유
아동도서 출판 전문업체. 대표적인 히트상품은 “Why?시리즈”로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터키는 현지 로컬 출판사를 통하여 해당 국가의 자국어로 출간. 영유아 브랜드 스마트베어 도서를 공동 출판을 통해 프랑스, 대만, 이탈리아, 태국, 중국 등에 수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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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박스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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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주요 제품은 유아동 신발로 현재 30여개의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를 국내 및 해외 판권자와 독점 및 홀세일(도매) 계약을 하여 판매하고 있음. 동사는 현재 백화점 31개, 아울렛 16개, 쇼핑몰 8개, 대리점 1개점로 총 56개점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임. 동사의 매출 구성은 신발 약 87.58%, 악세서리 약 8.86%, 의류 약 4.21%, 기타 약 -0.65% 등으로 이루어짐.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8% 증가, 영업이익은 71.5% 증가, 당기순이익은 13.2% 증가. 동사는 외부 M&A 및 내부 디벨롭을 통해 외형 확장과 지속적인 성장의 발판을 만들어가려 노력하고 있음. 동사는 의류 전문 기업 스타일노리터 인수를 통해 의류 부문에 진출하며 유아동 종합 패션플랫폼으로의 도약도 준비하고 있어 매출 성장이 기대됨.
테마편입이유
프리미엄 유아동화 셀렉숍 사업을 영위중. 아동신발 셀렉숍 선두업체로, 현재 백화점 52개, 아울렛 17개, 쇼핑몰 9개, 대리점 43개, 가두점 3개로 총 124개점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중. 중국, 필리핀 등 인건비가 저렴한 해외에서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생산을 진행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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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엔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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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99년 7월 14일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7월 1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국내외 유ㆍ무선 통신사업자 및 단말제조사 등에게 지능망, 메세징, 해외 RBT 서비스, 유아교육 스마트러닝 및 스마트 금융 솔루션 을 개발 및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함. 연결대상 종속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이동통신 관련 서비스 및 컨텐츠 제작 공급업이 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 증가, 영업이익은 72.2% 감소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지만 매출 증가에 따른 매출원가 부담이 커졌고 판관비와 인건비 등의 부담으로 인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대폭 감소함. 영업이익 감소 영향으로 인해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대폭 축소됨. 동사는 네트워크 사업과 함께 유아교육 스마트러닝 등을 신성장동력으로 확보하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유아 대상 스마트러닝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업체. ICT 기술 기반의 유아교육 콘텐츠와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마트러닝(유아교육사업) 사업을 영위중이며, ‘토모노트’, ‘토모키즈’ 등 유아용 교육서비스를 운영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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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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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14년 10월 유아용품 제조 및 도소매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고, 2023년 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GGUMBI, LICOCO, Organic ground 등 브랜드를 런칭하여 놀이방 매트, 유아용 침구류 및 원목 가구, 스킨케어, 세제, 반려동물 용품 등 사업 다각화를 진행 중. 정부지원사업 과제를 통한 연구개발 및 토탈 육아용품 시장을 목표로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음. 2022년 5월 액면분할을 진행한 바 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1% 증가, 영업이익은 51.3% 감소, 당기순이익은 23.8% 감소. 2022년 기말 기준, 동사는 연결 기준으로 실적을 인식하였음. ㈜꿈비는 놀이방 매트, 유아가구, 스킨케어 등을 취급하며 종속회사인 ㈜소브는 유아매트 등을 취급함. 동사 제품의 주요 원재료는 희소성이 크지 않고 기술력을 요하지 않는 특성으로 수급의 어려움이 없으며, 국내 직접 제조 공장 활용 중임.
테마편입이유
유아용품 제조 업체. 놀이방 매트, 유아용 침구류 및 원목 가구, 스킨케어, 세제, 반려동물 용품 등의 유아용품 제조 및 도소매 사업을 영위. 꿈비(GGUMBI), 리코코(LICOCO), 오가닉그라운드(Organic ground), 미미루(MIMIRU), 파미야(FAMIYA), 소브(SOVE), 바바디토(BABADITTO) 등의 브랜드를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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헝셩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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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자회사인 진장헝셩완구유한회사는 완구 설계, 연구개발, 생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은 브랜드 봉제완구와 자체개발 전동완구가 있음.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해 마스크 시장에 진출하여 다양한 마스크 제품 라인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음. 췐저우Jazzit어페럴유한회사는 헝셩그룹의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바탕으로 자체적인 브랜드인 Jazzit를 소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아동의류, 아동신발 및 아동가방 등을 판매함.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 증가, 영업이익은 46.6% 증가, 당기순이익은 44.8% 감소 마스크를 제외한 대부분의 제품 매출이 증가함. 제품의 중국 내/해외 판매 모두 증가함. 중국 시장에서 가장 많은 매출이 발생하고 있으며, 유아용품 소비수준이 높아지면서 수혜를 입음. 자체 디자인과 브랜드를 갖추고 OBM방식의 완구 생산수량을 확대 중임.
테마편입이유
홍콩 지주회사로 완구제품 및 완구부속품 제조업체 진장헝셩완구유한회사와 아동의류 판매업체 췐저우Jazzit어페럴유한회사 지분 100%를 소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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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가방컴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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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유아의류 및 용품을 판매하는 기업임. 아가방, 디어베이비, 에뜨와 퓨토 등이 동사 보유 주요 브랜드임. 매출은 국내 유아의류 및 용품 92.61%, 국내 임대 3.79%, 해외 유아의류 및 용품 3.61%로 구성됨. AGABANG U.S.A.,lnc., 연태아가방복식유한공사, 아펙스, 북경아가방무역유한공사, 디자인스킨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5% 증가, 영업이익은 146% 증가, 당기순이익은 21.1% 감소. 코로나-19 영향 이후 유통시장이 회복되면서 당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성장하였고, 영업외수익 증가, 법인세 비용이 증가했음. 당기순이익은 이연법인세 자산성 검토에 따라 법인세비용이 조정 반영되면서, 전년 대비 21.1% 감소하는 효과가 나타남.
테마편입이유
유아의류 및 유아용품 제조, 판매업체. 아가방(AGABANG), 디어베이비(DEARBABY), 에뜨와(ETTOI) 등의 브랜드를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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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앙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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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79년 4월 설립되어 1995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2020년 1월 1일 보령메디앙스에서 메디앙스로 상호를 변경하였음. 스킨케어, 수유용품, 완구발육용품에서 패션에 이르기까지 육아를 위해 필요한 임상의과학적인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음.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 완구류 제조 및 판매업, 의류 제조 및 판매업 등이 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1% 감소, 영업이익은 64.1%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매출 소폭 감소와 원가율 악화 판관비 증가로 영업이익이 큰폭으로 감소함. 계속사업이익 감소로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됨. 동사는 신규 성장동력 발굴을 위하여 2013년 4월 중국 천진법인을, 2020년 5월 중국 미적은법인을 설립하여 2021년 1월 영업활동을 개시하였음.
테마편입이유
유아토털문화기업으로서 스킨케어, 수유용품, 완구&발육용품, 패션등 유아용품 생산/판매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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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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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00년 설립되어 2007년 코스닥에 상장함. 동사의 화장품 주요 브랜드는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아토팜’,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리얼베리어’, 생활보습 바디 전문 ‘더마비’, 자연주의 컨셉 ‘티엘스’,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 ‘제로이드’가 있음. 병원, 유아용품점, 매스마켓 등의 유통망에 따라 광고판촉 및 마케팅 전략을 차별화하여 유통망에 차별적으로 접근함.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 감소, 영업이익은 4.4% 감소, 당기순이익은 3.9% 감소. 화장품 산업은 대체적으로 경기 동향에 민감하나, 동사는 안정적인 매출 시현중. 주요제품 공급가격 변동으로 원가율 악화. 동사 대표 브랜드인 아토팜은 2022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도 ‘민감성 스킨케어 부문’ 1위를 차지하며, 16년 연속(2007년~2022년) 1위를 유지중.
테마편입이유
아토피 보습제품 개발 및 생산업체. 영유아를 위한 특화된 제품을 위주로 제품 라인업을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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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산장려정책 관련주는 어떤 것이 있나요?
- SAMG엔터 419530
- 캐리소프트 317530
- 예림당 036000
- 토박스코리아 215480
- 유엔젤 072130
- 꿈비 407400
- 헝셩그룹 900270
- 아가방컴퍼니 013990
- 메디앙스 014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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