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 관련주 TOP10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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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철도 관련주 알아보겠습니다.

관련주는 대호에이엘,에스트래픽,비츠로시스,HDC랩스,다원시스,우림피티에스,유신,대아티아이,동아지질,에스피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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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주 기업 소개와 기업 실적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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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관련주 정의

“철도
철도는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면서 대규모 물류 및 인적 수송이 가능한 친환경 육상 운송수단으로 정부의 녹색 교통망 구축의 핵심사업으로 부각됨. 21년 정부는 2021~2030년까지 향후 10년간 철도망 구축의 기본방향과 노선 확충계획 등을 담고 있는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을 마련. 유라시아 철도 연결, 남-북을 잇는 철도 연결 추진 등에 따라 시장에서 부각.”

*차트는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정보이며 이외 기업소개/기업실적/테마편입 이유는 글쓴 시점의 정보라 다소 틀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장 최신의 정보는 각 기업의 “종합정보” 버튼을 클릭 하세요.

철도 관련주

대호에이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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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02년 10월 1일에 인적분할로 신설되었으며, 2002년 11월 11일 한국증권선물거래소가 개설하는 유가증권시장에 주권을 상장함. 동사는 알미늄 코일(Coil), 판재(Sheet) 및 고품질 환절판(CircleSheet)을 전문 생산하고 있음. 동사의 철도차량산업부문은 현대로템의 1차협력업체로 임가공 수주로 나타나며 고속전철, 경전철 등이 제작, 납품되고 있으며, 수요가 점차적으로 증가함.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1.4% 증가, 영업이익은 413.2%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전기자동차시장의 꾸준한 성장과 고부가 소비재 수요의 증가와 더불어 제조 수율 향상으로 매출이 증가함. 외형 성장과 판관비 절감에 힘입어 영업이익 대폭 개선되었음. DH5000 신규 소재의 특허를 보유하여 자동차 내,외장재용으로 제품개발 중. 차량경량화 및 2차전지 배터리용 소재를 집중 공략하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알미늄 코일(Coil), 판재(Sheet) 및 고품질 환절판(CirclSheet) 생산 업체. 현대로템의 1차 협력업체로 철도차량 임가공을 수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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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트래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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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13년 1월 25일 설립되었으며 교통(도로/철도)관련 SI(System Integration)를 주요사업영역으로 하고 있음.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및 유지관리를 주요 영위사업으로 두고 있음. 동사는 유인 요금수납 시스템(TCS), 하이패스시스템(ETCS), 교통카드정산을 위한 솔루션 등을 개발하고 시스템을 설치 구현하여 도로 이용자들에게 스마트한 교통환경을 제공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 증가, 영업이익은 162.9%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지만 각종 원가절감 노력에 힘입어 매출원가 및 인건비 등이 감소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대폭 증가함. 동사는 높은 영업이익률을 바탕으로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함. 제2차 국가도로망종합계획에 맞춰 동사는 신규 사업기회 확보 예상.

테마편입이유

교통(도로/철도) 관련 SI(System Integration)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도로사업(요금징수시스템, Hi-Pass 시스템, Smart Tolling), 철도사업(철도신호, 철도통신)에 관련된 숙련된 인력과 자체 솔루션 보유. 종속회사 서울신교통카드를 통해 서울시 도시철도 1~8호선의 교통카드시스템 구축을 통한 교통카드 수집수수료 징수사업 영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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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츠로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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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89년 11월 한불자동화 주식회사로 출범하여 1991년 주식회사 광명제어로, 2000년 주식회사 비츠로시스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2001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는 자동제어시스템 전문 제조업체로서 분산제어시스템, SCADA 시스템, 유·무선TM/TC, ITS시스템 등을 개발하여 정부/공공기관, 대형건설사, 지방자치단체등에 납품함. 동사의 제조공정은 S/W, H/W의 결합과 설치공사 부분으로 구성.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0.9%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상림이엔지 인수를 통하여 환경부문 역량을 확보하며, 고도화된 기술을 통해 연구개발 협력은 물론 국내외 프로젝트 공동 참여 등 사업 시너지를 창출하였음. 동사는 운영자금 및 시설자금, 기타자금 조달을 위해 177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하였으며, 환경 교통 BMS 분야로 사업 확대 계획임.

테마편입이유

스마트 인프라 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업체로 철도 및 지하철 등에 사용되는 원격감시제어스템사업을 영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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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C랩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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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홈서비스, 스마트빌딩(IBS), SOC, M&E, 리얼티, 인테리어/조경의 6개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현재 포스코건설 외 15개 종합건설사의 주 협력회사로 등록되어 대형 건설사를 위주로 수주 기회를 확대하는 등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음. 스마트홈 산업은 사물인터넷과의 접목이 가장 용이한 산업으로 향후 사물인터넷 시장의 성장에 따라 스마트홈 시장의 성장 또한 더욱더 가속화를 보일 것으로 예상됨.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2.4% 증가, 영업이익은 27.3% 증가, 당기순이익은 36.7% 증가. 더 클래식 500, 건국 AMC (스타시티), KB국민은행, 안동병원 등에 대한 신규 건물종합관리 위탁 계약 체결. 공간에 디지털경험을 결합하는 방식으로 매출이 크게 증게하였으나 매출원가 상승 및 판관비 증가 등으로 수익성은 다소 악화됨.

테마편입이유

SOC사업으로 교통부분(도로ITS, 철도E&M, 항만TOS) 및 생활편의시설(플랜트) 사업 영위. 부산-김해경전철 E&M, 인천공항연결철도 프로젝트를 수행한 바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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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원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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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특수전원장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1996년 1월 9일 설립됨. 국내시장에서 핵융합 전원 장치를 공급하는 유일 업체로 특수전원장치 사업과 전자유도가열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특수전원장치 중 핵융합전원 장치는 국가 연구기관을 대상, 플라스마 전원 장치는 환경 설비 전문 업체인 포스코 ICT와 민간기업인 반도체 세정장비 제조업체들을 대상으로 제품을 공급함.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2% 감소, 영업손실은 999% 증가, 당기순손실은 754.3% 증가. 철도부문 예상지체상금 반영으로 수익성이 크게 감소하였지만 지속적인 국내 수주에 이어 해외 수주를 통하여 매출 확대 전망. 국토교통부는 2023년 2월 철도차량 중장기(2023~2027) 구매계획을 발표하였으며, 대략적인 구매계획을 살펴보면 5년 합계 약 4조원의 시장규모가 형성되어 있음.

테마편입이유

특수전원장치 사업부문(핵융합전원장치 등), 플라즈마 사업부문(플라즈마전원장치 등), 전동차 사업부문(철도차량 등), 전자유도가열 사업부문(전자유도가열장치 등)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로 철도차량용(전동차용) 전원장치 개발에 성공. 서울도시철도공사의 의뢰를 받아 사업에 참여한 경험 보유. 철도차량 제작업체로 2015년 시장에 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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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림피티에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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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00년 3월 ‘우림기계 주식회사’라는 사명으로 산업용감속기, 건설중장비용 감속기, 풍력발전기 부품등을 생산.판매할 목적으로 설립됨. 2009년 4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동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트랜스미션, 기어전동축, 감속기, 항공부품, 방위산업부품, 풍력발전설비부품 제조임, 신성장 동력을 위한 새로운 사업으로 로봇용 정밀감속기, 전기차량용 기어박스, 에너지분야 기어박스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8% 증가, 영업이익은 165.3% 증가, 당기순이익은 44.6% 증가. 장비 부문의 수출 증가와 제철설비. 산업용 기어박스 부문의 수익성 개선에 힘입어 매출 영업이익 모두 개선. 2020년 10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100” 프로젝트에 최종 선정됨. 본격적인 양산이 시작되면 회사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임.

테마편입이유

철도차량용 동력전달 대형정밀 치형기어 개발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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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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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토목엔지니어링 업계 최초로 2002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으며 도로/공항, 철도/구조, 도시계획, 감리, 기타설계 사업을 영위하는 건설업체임. 동사는 교통시설분야와 함께 생활환경과 직결된 제반분야 등 엔지니어링 전분야에서 시공을 제외한 타당성조사, 설계업무 및 감리 업무 등 건설사업의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하고 있음. 필리핀, 베트남, 캄보디아, 네팔, 케냐, 알제리 등에서 해외사업을 수행하며 신시장 진출을 추진중임.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5.9% 증가, 영업이익은 161.6% 증가, 당기순이익은 51.4% 증가. 한정된 국내 건설시장의 여건과 축소되고 있는 SOC산업의 흐름에 대응하고자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진행함. 동사는 2022년 연결재를 구비한 커플락 소파블록의 제조방법 및 거치기술에 대한 특허, 이물질 유입 방지판이 설치된 공압식 가동보에 대한 신기술 특허를 취득하며 총 61건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함.

테마편입이유

토목전문 엔지니어링 컨설팅업체로 교통시설분야(도로, 철도, 공항, 교량, 항만 등), 생활환경제반분야(수공분야, 도시계획, 레져조경 및 환경 등)의 타당성조사, 기본 및 설계, 건설사업관리, 준공 후 유지관리업무 등을 영위. 한국철도시설공단, 삼안 등과 한국철도 컨소시엄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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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아티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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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철도신호제어 시스템 개발 및 공급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임. 경부고속철도 KTX 1단계(서울-동대구)구간과 2단계(동대구-부산)구간, 호남고속철도, 수도권고속철도를 모두 수용하는 고속철도 관제시스템을 구축했음. 연결대상 종속회사들은 철도신호관련 용역, 기타서비스업 등을 영위함. 기존의 온라인 광고대행업 종속회사들은 핵심 사업에 집중하고자 매각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2% 감소, 영업이익은 2.1% 감소, 당기순이익은 67.2% 증가. 매출이 감소했지만 매출원가 통제에 성공하며 영업이익 감소 폭은 최소화했음. 세계 최대규모로 구축된 철도교통관제센터의 구축사업자로서, 신설구간의 CTC 및 기존구간의 개량사업, 해외철도신호제어사업에 진출 예정. CTC기술을 기반으로 IOT,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하여 관제고도화를 추진 예정.

테마편입이유

철도신호제어시스템 시장의 선도기업으로 상위권의 시장점유율을 유지 중. 2010년 11월 개통된 경부고속철도 2단계 구간 시공을 통해 CTC(Centralized Traffic Control) 고속철도 신호설비를 100% 국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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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지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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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71년 3월 설립하여 2009년 6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주요 사업은 토목분야의 보링 그라우팅 공사, 수중공사, 상하수도설비 공사, 토공사, 비계 구조물 해체 공사, 미장 방수 조적 공사, 철근 콘크리트 공사 등이 있음. 동사의 핵심 경쟁요소는 지반조사-시험-계측-설계-시공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토탈서비스 능력임. 특히, 토질/암석 시험실 및 시험장비 시스템을 갖추어 지반에 관한 데이터를 오랜 기간 축적함.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동사의 국내 매출은 전년대비 1.6% 감소하였고 해외매출은 전기대비 13.9% 감소하였고 매출 원가는 오히려 상승하면서 적자전환하였음. 지반개량사업 부문의 경우, 최첨단 자동화 시스템을 이용하여 품질의 우수성을 높이는 동시에 산업재산권이 있는 공법을 주축으로 수주활동을 통해 수익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됨.

테마편입이유

터널 굴착(쉴드)과 지반개량 부문(DCM)에 집중한 지하공간 개발 전문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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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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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정밀제어용 모터 및 감속기 부품 개발, 생산 및 판매를 주요업으로 함. 고마진 전략에 따라 지역별 수출 비중을 차별화 할 계획으로 저마진 제품을 주로 판매하는 미주지역의 매출은 유지하는 한편, 고마진 제품을 주로 수출하는 일본과 유럽 쪽의 수출은 전략적으로 확대, 수익성 개선에 주력. 동사는 삼성전자, LG전자의 최첨단 PDP, LCD 라인 뿐만 아니라, 미국의 GE, Whirlpool에도 공급함.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 증가, 영업이익은 8.3% 증가, 당기순이익은 14.1% 감소. 동사는 지속적인 재료비 절감을 위해 생산지 이전, 중국산 자재 사용 등 계속적인 TASK활동과 설계 표준화 및 공정개선 활동 등을 전개하여 원가절감을 위해 노력중임. 동사의 생산증가는 일본제품에 의존하던 국내 시장에서의 수입대체 효과를 가져옴.

테마편입이유

15년12월 중국고속철 부품 독점 공급업체로 최종 선정돼 16년부터 중국고속철도 차량에 들어가는 소형 기어드 모터를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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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피지 종합정보

철도 관련주는 어떤 것이 있나요?

  • 대호에이엘 069460
  • 에스트래픽 234300
  • 비츠로시스 054220
  • HDC랩스 039570
  • 다원시스 068240
  • 우림피티에스 101170
  • 유신 054930
  • 대아티아이 045390
  • 동아지질 028100
  • 에스피지 058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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