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AR) 관련주 TOP10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증강현실(AR) 관련주 TOP10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오늘은 증강현실(AR) 관련주 알아보겠습니다.

관련주는 아이엠,드래곤플라이,에스넷,엠게임,맥스트,세코닉스,이랜텍,디모아,에이트원,한빛소프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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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주 기업 소개와 기업 실적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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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AR) 관련주 정의

“증강현실(AR)
증강현실이란 현실세계에 부가정보를 갖는 3차원 가상정보를 실시간으로 결합하여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컴퓨터그래픽 기법을 말함. 눈에 보이는 실물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어 정보 취득이 쉽고 편리하며, 보다 나은 현실감과 몰입감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음.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의 보급 확대로 모바일 분야에서의 증강현실 기술도입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광고, 엔터테인먼트, 교육,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해 관련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됨.”

*차트는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정보이며 이외 기업소개/기업실적/테마편입 이유는 글쓴 시점의 정보라 다소 틀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장 최신의 정보는 각 기업의 “종합정보” 버튼을 클릭 하세요.

증강현실(AR) 관련주

아이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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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전자제품에 적용되는 광모듈부품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사업부문은 크게 Optical Solution과 Mobile 두 개 부문으로 나누어짐. 동관아이엠디지탈전자유한공사, 천진아이엠전자유한공사 등 8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음. 스마트폰 시장 성장세가 둔화되고 스트리밍 서비스가 보급화되며 동사 제품 수요가 감소함. 그러나 폴더블폰, 5G 스마트폰 등의 등장으로 인해 시장 성장이 기대됨.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2%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3.6% 감소. 스마트폰 판매량 저조에 따른 수주물량 감소 및 종속회사 대손상각비, 원재료비 상승,비용증가로 인한 영업손실이 발생함. 폴더블폰과 차세대 무선통신 네트워크 5G 스마트폰 출시로 정체기에 접어든 스마트폰 시장에서 고가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고자 노력 중.

테마편입이유

증강현실/가상현실 관련 핵심기술인 레이저 피코프로젝터 기술 보유. VR(가상현실) 및 혼합현실을 위한 다초점 스마트글래스 기술개발 관련 국책연구과제(2018년~2022년) 진행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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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래곤플라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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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멀티 플랫폼 기반의「VRㆍAR 게임」및 PC 인터넷 플랫폼 기반의「온라인 게임」과 스마트폰 등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유통하고 있음. 동사와 게임체인의 합작법인인 디에프체인에서는 P2E 서비스가 가능한 플랫폼을 자체개발하여, 다양한 장르의 P2E 게임을 출시하고 있음. 동사의 종속회사인 리노펙은 기능성 필름 사업과 자동차 흡음재 사업을 목적으로 영위중임.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7% 증가, 영업손실은 151.4% 증가, 당기순손실은 6.9% 감소. 국내외 경제환경이 악화되어 그 어느 때보다도 기업경영에 어려움을 겪었던 한 해였으며, 동사의 실적도 악화됨. 동사는 신규게임 개발, 디지털치료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2022년 12월 주주우선공모 유상증자를 통해 126억의 운영자금을 유치했음.

테마편입이유

스페셜포스와 또봇 등을 기반으로 한 AR/VR 기반 게임 및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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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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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1999년 2월에 설립. HW, SW, 솔루션, 컨설팅 등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필요한 모든 제품과 서비스 제공. 주요 서비스는 ICT인프라, 데이터센터, 클라우드의 구축 및 운영서비스로 구분됨. 2021년 올인원 디지털 서비스의 핵심기술거점인 ‘S2F센터’를 구축, 고객 체험 서비스를 통한 IoT, 가상화 기반 무선통신, AI, BigData, 메타버스 등 첨단 기술을 융합한 미래형 ICT서비스 모델 제공.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58.6% 감소. 반도체 및 금융권의 주요 고객향 매출 증가로 영업손익 흑자전환에 성공했으나 관계기업투자주식평가손실로 영업외비용이 증가함. 동사는 오감지능연구소를 설치하여 자체 신규 솔루션의 개발 및 고도화를 비롯하여 AI, IoT, BigData 등 신규 사업 영역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동사가 지분 5% 보유중인 쓰리디팩토리가 삼성전자 등에 VR 및 AR 관련 콘텐츠와 시스템을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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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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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게임 개발 및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임. 웹사이트 www.mgame.com 포털사이트에서 온라인 게임과 광고를 서비스함.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이터널시티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임. 동사 매출은 PC, 모바일 등 게임서비스와 광고서비스로 구분됨. 국내의 경우 아이템 판매가 대부분을 차지하며, 해외의 경우 게임에 대한 로열티 및 수익배분에 따른 매출이 주를 이루고 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2% 증가, 영업이익은 64% 증가, 당기순이익은 5.6% 증가. 동사 주력인 MMORPG 게임 유료아이템 매출이 해외서 급증하며 전체 외형 성장을 견인함. 2022년 하반기 ‘나이트 온라인’이 하반기에 신규 서버 오픈하며 매출이 증가 해외는 물론 국내 온라인게임 라이브 서비스를 강화시켜 상향 평준화된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계획.

테마편입이유

AR 및 VR을 비롯한 모바일게임 등을 개발중. 증강현실(AR)과 위치기반 서비스(LBS)를 접목시킨 AR 모바일게임 캐치몬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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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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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10년 10월 설립되었으며, AR 원천기술 개발 사업을 영위하고있음. 2019년부터 AR 원천기술을 반도체, 자동차, 조선 등 제조 현장에 적용하여 산업용 증강현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음. 축적된 AR 및 XR 기술을 기반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연구개발에 주력, 2022년 11월 XR 메타버스 통합 플랫폼인 ‘맥스버스(MAXVERSE)’ 오픈 베타 버전을 출시함.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3% 증가, 영업손실은 150.7% 증가, 당기순손실은 245.2% 증가. 매출 증가 대비 더 높은 비용 증가로 인해 영업손실 폭이 증가. 영업비용 증가는 사업확대 및 메타버스 관련 연구개발 등을 위한 인원 확중에 따른 인건비, 관련 부대비용 등의 상승에 기인함. 최근 도서콘텐츠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는 (주)북이오를 인수하였음.

테마편입이유

AR(증강현실) 전문업체. 국내에서 유일하게 증강현실 앱을 만들 수 있는 저작도구를 전 세계 50개국 1만4,000개발사에 배포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 AR 원천기술을 반도체, 자동차, 조선 등 제조 현장에 적용하여 산업용 증강현실 솔루션 제공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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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코닉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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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88년 12월 24일에 설립됐으며, 2001년 8월 9일에 KOSDAQ시장에 상장함. 2002년 3월 29일 (주)세키노스코리아에서 (주)세코닉스로 사명을 변경함. 동사는 광학부문과 필름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종속회사와는 광학사업부문에 대하여 단일부문을 형성하고 있음. 세코닉스는 1988년 설립한 광학전문 기업으로써, 세고광유한전자, 세코닉스 비나, SAL, SEKONIX POLAND를 종속회사로 거느리고 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3% 증가, 영업이익은 43.1% 감소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지만 매출원가 부담이 늘었고 판관비 등 고정비용 부담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감소함. 영업이익 감소 영향으로 당기순이익 역시 적자전환함. 광학사업부문은 원자재가격 상승, 물류비 인상 등 영향을 받으며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광학 전문 기업으로 주요 고객사의 VR 제품에 광학용 렌즈를 2015년부터 납품을 진행하였으며 AR 제품으로는 Smart Glass에 적용되는 Near Eye Projector를 PICO 프로젝터로 개발하여 신규 고객사에 2017년말부터 납품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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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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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휴대폰 부품인 Battery Pack, Case(플라스틱 및 메탈), 충전기를 생산하여 글로벌 휴대폰 업체에 공급하고 있음. 배터리팩은 본사에서 휴대폰용, 청소기용, ESS용 등을 위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중국에서 노트북용, 청소기용, 전동공구용 등을, 베트남에서 휴대폰용, 전동공구용 등을, 인도에서 휴대폰용 배터리팩을 생산하고 있음. TV, 오븐, 전자레인지 등의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부품을 글로벌 업체에 공급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증가, 영업이익은 124.8% 증가, 당기순이익은 61.3% 증가. 신규사업인 전자담배 디바이스의 매출 증가로 수익성 개선함. 휴대폰용 배터리팩 제조는 자동화 라인을 지속으로 제작, 개조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있음. 신흥시장의 공략 등으로 삼성전자는 시장점유율 회복 및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며, 이에 따라 동사의 휴대폰용 부품도 성장세를 회복할 것으로 예상됨.

테마편입이유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을 구현해 낸 스마트글래스 시제품 개발 경험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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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모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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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82년 12월 30일에 삼미전산으로 설립하였으며 1993년 4월 21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소프트웨어를 유통하는 총판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소프트웨어산업은 타 산업과 융합되어 기존 전통 산업의 성숙에 따른 성장 정체에 새로운 핵심 성장 동인으로 작용하며 산업 성장을 주도하고 있음. 21년 2월 사업다각화를 위해 브랜드사업 회사인 어반에이지를 흡수합병하였고, “어반에이지”,”Dgdp(댕글드랍)”을 출시함.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7% 증가, 영업이익은 73.7%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매출액이 소폭 증가했지만, 매출원가 및 판관비와관리비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악화, 영업이익이 크게 감소하였음. 글로벌 경쟁 하의 모바일 환경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모바일 이용자 환경을 개선하기 위하여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4차산업 관련 솔루션 시장인 사물인터넷(IoT)·증강현실(AR)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하여, 전세계 IoT 솔루션 시장을 선두하고 있는 PTC와 2018년5월 국내 총판계약을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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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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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08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아이비케이에스 제4호 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는 주식회사 솔트웍스와 2016년 11월 21일 합병을 완료한 후 사명을 주식회사 솔트웍스로 변경함. 방위산업에 속하는 가상훈련시스템 개발, 종합군수지원 사업 등 국방 교육훈련용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국방 교육훈련용 솔루션을 기반으로 민수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여 안전 및 공공분야 체험형 VR시뮬레이션을 개발중임.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7.7% 증가, 영업손실은 101% 증가, 당기순손실은 105.9% 증가. 가상훈련 분야에서의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관련 다각화를 추진하였고, 그 결과 다수의 민간기업과 공공기관으로부터 VR체험형 콘텐츠 개발사업을 수주하는 성과를 냄. 최근에는 XR슈팅게임 및 인기 웹툰 IP를 활용한 메타버스 게임 등을 개발하여, XR게임 콘텐츠 분야로의 사업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등의 XR 콘텐츠 및 솔루션과 AI(인공지능) 융복합 솔루션 개발 및 종합군수지원(ILS), 가상훈련시스템, 시뮬레이터 등의 밀리터리(국방)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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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빛소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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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설립 초기 와 , 등을 국내에 성공적으로 유통, 배급하며 사업을 성장시킴. 2021년 상반기에는 을 영국외 16개국, 중남미 등지에 직접서비스하여 글로벌 서비스의 영역도 확대하고 있음. 종속회사인 ㈜한빛드론은 세계적 드론 제조 기업인 DJI의 대한민국 공식 딜러로서 농업용, 산업용, 취미용 등을 망라한 전 부분의 드론을 유통, 판매 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2%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700.4% 증가. 드론부문의 매출이 전년대비 25.1% 증가하면서 매출액 감소 선방에 상당한 기여를 함. 영업이익 측면에서는 게임부문의 이익이 전년대비 94.3% 증가하면서 수익성을 상당히 개선하였으며, 영업외손익이 감소하면서 당기순이익은 급증하는 효과를 거둠.

테마편입이유

온라인게임 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신규사업으로 증강현실(AR) 게임을 개발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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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빛소프트 종합정보

증강현실(AR) 관련주는 어떤 것이 있나요?

  • 아이엠 101390
  • 드래곤플라이 030350
  • 에스넷 038680
  • 엠게임 058630
  • 맥스트 377030
  • 세코닉스 053450
  • 이랜텍 054210
  • 디모아 016670
  • 에이트원 230980
  • 한빛소프트 0470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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