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기기 관련주 TOP10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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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미용기기 관련주 알아보겠습니다.

관련주는 이루다,루트로닉,하이로닉,파마리서치,비올,제이시스메디칼,휴메딕스,휴젤,휴온스글로벌,클래시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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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용기기 관련주 정의

“미용기기
피부용 레이저, 보톡스 등 미용 관련 의료기기 제조/판매업체.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에 대한 선호, 베이비 붐 세대 등의 안티이에이징 수요 증가, 밀레니얼 세대 스킨케어 및 미용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등으로 미용의료기기 시장의 구조적 성장이 기대되고 있음.”

*차트는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정보이며 이외 기업소개/기업실적/테마편입 이유는 글쓴 시점의 정보라 다소 틀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장 최신의 정보는 각 기업의 “종합정보” 버튼을 클릭 하세요.

미용기기 관련주

이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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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06년 11월 1일 설립된 레이저와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한 피부과, 안과, 치과분야 전문 의료기기를 개발, 제조, 판매하는 회사임. 동사의 제품은 의료지식을 갖춘 전문의료인에 한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전문 의료기기로, 사업영역은 메디컬 에스테틱 산업으로 분류할 수 있음. 동사에서 제조 판매하는 제품의 주요 기술분야는 레이저, 고주파(RF), 집속초음파(HIFU)로 대표되며, 주요 매출원은 피부미용 전문의료기기임.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0.8% 증가, 영업이익은 104.2% 증가, 당기순이익은 133.9% 증가.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늘어남. 안티에이징 의료 시장이 전체적으로 커지면서 매출이 증가함. 동사는 시장확대 측면에서 피부과용 의료기기 중심에서 치과용, 안과용, 산부인과용 의료기기 영역까지 타 병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임.

테마편입이유

레이저와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한 피부과, 안과, 치과분야 전문 의료기기 업체. 레이저 컨트롤 및 고주파 Micro Needle 응용시스템에 관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피부과용 전문의료기기 분야를 중심으로 사업을 영위. 주요 매출품목은 에너지 기반 미용 의료기기이며, 에너지 기반의 미용 의료기기는 인체를 아름답게 유지, 관리, 개선하기 위해 사용되는 의료기기로 피부과, 성형외과 분야에서 사용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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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트로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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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레이저의료기기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7월에 설립되었으며 동사의 주식은 2006년 7월 4일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됨. 종속회사를 통해 미국, 일본, 중국, 유럽에 레이저 의료기기를 비롯한 각종 광학의료기기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에스테틱 레이저 의료기기 국내 1위 (시장점유율 20% 이상) 기업임. 북미·유럽 등 해외 수출비중이 높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2.1% 증가, 영업이익은 86% 증가, 당기순이익은 63.2% 증가. 동사는 글로벌 임상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2년 12월 기준으로 전 사업 분야에서 발표한 논문과 지적 재산권이 각각 423건, 741건(출원 포함)으로 기술력을 뒷받침하고 있음. 해외에 현지 법인을 포함한 강력한 유통망을 보유하여 전 세계 약60여개국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글로벌 미용 의료기기 전문 제조업체. 제품 생산은 주문생산, 다품종 소량생산의 방식으로 이루어고 있으며, 주로 피부용 외 용도로 사용되는 의료용 레이저기기 등을 생산.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지니어스, 클라리티2, 피코플러스, 할리우드스펙트라, 힐라이트 등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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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로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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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07년 12월 11일에 설립되어 피부미용 의료기기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의 주요 제품군은 고강도집속초음파(HIFU)의 원리를 적용한 제품들로써, DOUBLO 시리즈와 ULTRA VERA 및 V-RO와 같은 제품들이 이러한 집속초음파 이용 제품군에 속함. 동사의 제품 중 상당수는 이를 사용함에 있어 소모성 부품을 필요로 하는데, 이는 지속적인 매출을 발생시키는 역할을 함.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6% 증가, 영업이익은 22.7% 감소, 당기순이익은 56.7% 감소.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줄어듬. 국내 시장에서 홈쎄라 등 개인용 미용기기와 V-RO, PICOHI 등 신제품군 의료기기의 매출이 증가세임. 향후 피부미용 의료기기 시장은 수술보다 흉터가 적게 남는 비침습적 미용 치료에 대한 수요 증가 등으로 성장이 기대됨.

테마편입이유

글로벌 에스테틱 메디칼 의료기기 업체로 피부미용의료기기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 주요 제품으로 DOUBLO(초음파에너지를 이용해 눈썹 리프팅을 할수 있는 장비) 등을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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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마리서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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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2001년 3월 설립되어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 재생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재생바이오 전문 제약회사. 인체 고유의 재생 매커니즘을 활성화 및 촉진시키는 물질인 PDRN, PN의 제조기술을 확보하였으며, 국내 공장 설립으로 원재료 조달부터 완제품 제조까지 국산화에 성공. PDRN 및 PN 제조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관절강주사인 콘쥬란 개발, 기능성 화장품 출시, 건강기능식품 등 해당 물질의 적용 범위를 확장.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4% 증가, 영업이익은 25.6% 증가, 당기순이익은 13.1% 감소. 의약품 23.4%, 의료기기 52.4%, 화장품 19.7%, 기타 4.5%로 매출이 구성되어 있으며 정형외과, 내과, 요양병원등의 수요가 증가하여 매출이 상승하였음. R&D를 통한 제품개발 및 시장 확대에 힘쓰고 중국 및 일본 중심의 아시아 시장과 북미 시장을 통한 해외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재생바이오 전문업체. 자가재생 촉진제인 PDRN/PN 제조 기술을 확보하고, 해당 소재를 기반으로 한 의약품, 의료기기 및 화장품 등 재생제품을 생산, 판매. 피부개선에 효능을 가지고 있는 의료기기인 리쥬란 생산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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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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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의 주요 매출 품목은 고주파에너지 기반의 피부미용의료기기임. 동사는 2010년 Scarlet을 개발 및 출시하였고 아시아 및 중동 지역으로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하여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전시회참여 및 투자를 실행함. 동사는 2010년 Scarlet을 개발 및 출시하였고 아시아 및 중동 지역으로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하여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전시회참여 및 투자를 실행함.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9.3% 증가, 영업이익은 138.6% 증가, 당기순이익은 158.6% 증가. 중국 시후안제약그룹과 독점 공급 계약체결 후 인증 절차를 진행중인 실펌X 허가 또한 내년 상반기 중으로 기대돼 실적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보임. 동사의 ‘Sylfirm X’는 미국 FDA승인을 받았으며, 일본 최대 규모 병원 체인인 쇼난 뷰티 클리닉과 제품공급 계약을 체결함.

테마편입이유

피부미용 의료기기 전문업체. 주요 제품으로 Scarlet(Microneedle RF를 이용한 피부 리프팅 전문 의료기기), Sylfirm(Microneedle RF를 이용한 기미 홍조 치료 및 피부 리프팅 전문 의료기기), Skinstamp(화상, 여드름을 치료하는 휴대용Microneedle 기구) 등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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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시스메디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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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미용 의료기기를 제조 및 판매하며 주요 제품으로는 ULTRAcelQ+ (HIFU), POTENZA (RF) 등이 있음. 국내에서는 자사쇼핑몰(온라인), 국내병원 직판, 국내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며 해외에서는 해외 법인 직판 및 대리점으로 판매 경로를 구축함. 동사의 의료기기 제품 당 라이프사이클(Life Cycle)을 약 3-4년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소모품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특징을 지님.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4% 증가, 영업이익은 44.2% 증가, 당기순이익은 99.6% 증가. HIFU 소모품 카트리지는 신제품 리니어Z 출시에 따라 매출액이 점진적으로 증가하였음. 리니어Z는 국내 마케팅을 통해 판매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며, 기존 리니어펌은 중저가 모델로서 판매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어 국내 점유율 성장이 기대됨.

테마편입이유

피부미용 의료기기 업체. 고강도 집속초음파(HIFU) 장비, 고주파(RF)장비, 레이저(LASER) 등 피부미용 의료기기를 제조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은 ULTRAcel Q+, POTENZA, 카트리지, 팁 등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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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메딕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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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03년 2월에 설립되어 인체에 높은 안전성을 가진 생체 적합성 히알루론산 응용핵심 원천기술을 활용한 필러와 관절염치료제를 국내 및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 공급하고 있음. 동사는 이러한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여 의약품, 의료기기, 원료생산 뿐만 아니라 기능성 화장품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음. 주력 제품군은 고분자 소재인 히알루론산(HA), PDRN을 이용한 전문의약품 생산, 판매.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1.5% 증가, 영업이익은 113.5% 증가, 당기순이익은 135.3% 증가. 동사의 다양한 고기능성 화장품 수요가 증가하면서 매출이 크게 성장하고 있음. 원가 및 판관비도 크게 상승하였으나 매출에 힘입어 높은 수익을 달성하였음. 동사의 주요 판매전략은 생체적합성 고분자 연구 전문기업이자, 히알루론산에 뛰어난 기술을 가진 특화된 기업의 이미지를 만들어 마케팅에 활용하는 것임.

테마편입이유

피부미용 의료기기인 ‘더마샤인 시리즈’, 여드름 치료기기 ‘더마아크네’, 미용 프락셔널 레이져기기 ‘퓨라셀’ 등을 생산, 판매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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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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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01년 설립된 기업으로, 생물학적제제의 제조 및 판매와 의학 및 약학 연구개발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15년 코스닥 시장에 주권을 상장함. 보툴리눔 톡신과 필러를 주력으로 하여 보툴리눔 톡신제제 ‘보툴렉스’, HA필러 ‘더채움’, 바이오 코스메틱 ‘웰라쥬’ 등의 주요 제품을 보유하고 있음. 성형, 미용 외에도 제품의 주요 사용 용도를 확대하여 치료 시장으로의 진출을 확대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5% 증가, 영업이익은 6% 증가, 당기순이익은 0.7% 감소. 보툴리눔 톡신과 HA필러의 국내 및 ROW 국가에서의 성장에 힘입어 2022년 매출액이 전년 대비 증가함. 주력제품인 톡신은 국내 시장 지배력을 공고히 하고,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여 매출 상승세를 유지함. HA필러 또한 국내시장의 높은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ROW 국가에서의 성장을 이어감.

테마편입이유

클로스트리디움 보툴리눔(Clostridium botulinum)이라는 미생물(Micro-organism)을 기반으로 A형 보툴리눔 톡신(botulinum toxin type A)을 활용한 바이오의약품을 연구개발, 제조. 보툴리눔 톡신은 근육 이완작용을 이용해 눈가의 근육이 떨리는 눈꺼풀경련을 치료하다가 눈가나 미간의 주름도 없어지는 것에 착안해서 오늘날 주름치료제의 대명사처럼 쓰이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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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온스글로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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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지주회사로 다른 회사 주식을 소유하여 지배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하며, 주된 수입원은 배당금, 경영자문수수료, 브랜드수수료, 임대수익 등임. 16년 인적분할 후 휴온스글로벌로 사명변경하여 지주회사 사업과 바이오사업(보툴리눔톡신)을 영위하였고, 21년 바이오사업 물적분할 이후로 순수 지주회사임. 16년 인적분할로 ‘휴온스'(의약품), 21년 물적분할로는 ‘휴온스바이오파마'(보툴리눔톡신 및 바이오사업)가 신설되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6% 증가, 영업이익은 16.4%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순환기계, 안과용제 등 꾸준한 다분야의 다양한 제형의 전문의약품 매출과 국소마취제 수출 증가, 에스테틱 사업의 성장 확대 및 건강기능식품 사업 확대가 지속적인 성장의 원동력이 되고 있음. cGMP 급의 제조시설의 제2공장을 2022년 초 준공 완료하였고 2023년은 제2공장의 GMP 인증 및 가동을 계획하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기존 휴온스가 의약품 제조사업을 인적 분할함에 따라 변경상장된 휴온스그룹의 지주회사. 16년10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보툴리눔 톡신 제품 ‘휴톡스’의 수출용 허가를 받았으며, 16년11월 휴온스에 휴톡스의 글로벌 판권을 양도. 이 외 에스테틱 의료기기 제조사인 휴메딕스를 비롯해 휴온스메디텍, 휴온스바이오파마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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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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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07년 설립되었으며, 미용목적을 위한 의료기기와 미용기기 그리고 개인용 뷰티 디바이스 및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주요 제품의 누적 판매대수와 사용횟수가 증가되고 있음. 현재 동사 브랜드와 소모품의 매출비중은 각각 55%, 35%임. 매출처는 전세계 60여개국 대리점 및 국내 병의원, 일반 소비자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제품 및 관련 소모품은 당사의 생산 시설을 통해서 직접 생산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 증가, 영업이익은 33.2% 증가, 당기순이익은 72.1% 증가.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늘어남. 시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인력 채용 증가를 통한 생산능력을 확대, 미용의료기기 시장의 대중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다양한 기술 기반의 신제품 개발 및 지속적인 제품 업그레이드 등의 노력 중임.

테마편입이유

피부미용 의료기기(병원시술용 및 에스테틱용 미용의료기기)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미용목적을 위한 의료기기 사업을 영위하는 클래시스(CLASSYS) 브랜드와 미용기기 사업을 영위하는 클루덤(CLUDERM) 브랜드, 그리고 개인용 뷰티 디바이스 및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는 스케덤(Skederm) 브랜드를 운영. 주요 제품으로는 슈링크(해외명 Ultraformer III) 및 슈링크 유니버스(Ultraformer MPT), 볼뉴머(Volnewmer), 알파(CLATUU Alpha) 등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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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시스 종합정보

미용기기 관련주는 어떤 것이 있나요?

  • 이루다 164060
  • 루트로닉 085370
  • 하이로닉 149980
  • 파마리서치 214450
  • 비올 335890
  • 제이시스메디칼 287410
  • 휴메딕스 200670
  • 휴젤 145020
  • 휴온스글로벌 084110
  • 클래시스 214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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