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TOP10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오늘은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알아보겠습니다.
관련주는 오하임아이엔티,SUN&L,아이에스동서,동화기업,파세코,한샘,벽산,진양화학,KCC글라스,라이온켐텍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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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주 기업 소개와 기업 실적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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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정의
“리모델링/인테리어
인테리어디자인 및 리모델링 관련 업체들. 국민소득이 향상되고 삶의 질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인테리어디자인 및 리모델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그 범위도 단순한 주거 인테리어에서 사무환경 개선, 환경디자인, 공간 컨설팅 등으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임. 특히, 개/보수가 필요한 노후주택 수가 크게 늘면서 리모델링 및 인테리어 수요 역시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
*차트는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정보이며 이외 기업소개/기업실적/테마편입 이유는 글쓴 시점의 정보라 다소 틀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장 최신의 정보는 각 기업의 “종합정보” 버튼을 클릭 하세요.
오하임아이엔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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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가구를 포함한 인테리어 제품의 디자인을 개발하고, 국내외 협력제조사 외주가공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고, 국내 온라인 시장에서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주요제품은 침대, 매트리스, 소파, 식탁, 테이블, 책장, 드레스룸, 수납장, 의자 등이 있으며, 각 시리즈는 보통 단품과 세트 상품으로 구분 구성되어 판매됨. 현재 주력 매출 브랜드인 레이디가구를 포함하여 상일리베가구, 아이데뉴, 포더홈 등의 자사브랜드 운영중임.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0.3% 증가, 영업이익은 56.6% 감소, 당기순이익은 59.2% 감소. 동사의 매출은 대부분 온라인 판매액이며, 주로 자사몰과 GS SHOP, 네이버, 오늘의 집 등 30여 개의 온라인 쇼핑몰을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음. 매출액은 소폭 상승했으나 자가물류센터 운영 비용과 브랜드 홍보 및 자사몰 매출 확대를 위한 마케팅 비용 등 투자성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감소함.
테마편입이유
가구를 포함한 인테리어 제품의 디자인 개발 및 판매업체. 국내외 협력제조사의 외주가공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여 국내 온라인 시장에서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 주력 매출은 자사브랜드인 레이디가구를 통해 발생하고 있으며, 신규 브랜드로 아이데뉴(19년7월)와 포더홈(20년3월)을 론칭하여 운영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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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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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 사업은 목재 부문과 가구 부문으로 분류됨. 목재부문은 합판, MDF, 제재목, PB를, 가구부문은 목창호, 인테리어, 건가구 등을 건설사로부터 수주를 받아 시공함. 2021년에는 자회사 다린을 흡수합병하면서 생활용품 부문이 추가됨. 플라스틱 포장용기 펌프 디스펜서와 손소독제 등을 생산, 유통함. 목재 부문 제품 점유율은 합판 32.2%, MDF 14.9%이며, 생활용품 부문의 제품 점유율은 약 68%임.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9% 증가, 영업손실은 19.1% 감소, 당기순손실은 46.1% 감소. 목재 산업은 전방 산업인 건설경기 악화, 원부재료비 및 에너지비용 상승 등으로 매출액이 하락하고 수익성이 악화됨. 생활용품 부문 역시 내수 부진과 중국산 제품의 저가 유입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감소함. 사업구조 개선 및 원가 절감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
테마편입이유
합판, MDF(중질 섬유판), 제 재목, PB(파티클보드), 빌트 인 가구, 주방가구등을 생산/판매하는 종합목재 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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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에스동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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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 및 종속회사는 콘크리트사업부문, 건설사업부문, 환경사업부문, 해운사업부문, 기타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음. 주요 사업인 콘크리트사업부문은 PHC PILE, Ext PILE 외 건축자재를 생산/판매하며, 건설사업부문은 건축, 토목공사를 바탕으로 아파트 및 상가를 공급함. 또한 환경사업부문은 폐자원, 골재판매, 폐기물 처리용역 및 환경설비건설 등의 사업을 영위함.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7% 증가, 영업이익은 11% 증가, 당기순이익은 86.4% 증가. 사업부문 별로는 콘크리트사업부문 매출은 전체의 9.4%, 건설사업부문은 72.3%이며, 환경사업부문은 18.6%를 차지함. 2022년 주요 현장 준공과 폐기물 시장 확대로 매출액이 전년보다 증가함. 이에 따라 매출원가 증가에도 영업이익이 증가함. 동사는 건설폐기물과 폐배터리 처리 등 환경사업 역량을 강화 중.
테마편입이유
건설 건자재 전문 업체. 콘크리트제품(콘크리트 파일, PC 부재 외) 제조업, 건설사업(토목, 건축공사 및 분양공사 외) 등을 영위. 종속회사를 통하여 해상화물 운송업, 건설폐기물 재활용사업, 자동차 재활용사업, 서비스업 등도 영위. 요업(타일, 위생도기, 비데 외) 부문을 물적분할하여 이누스(주)를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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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화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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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48년 4월에 설립되었으며, 1995년 8월 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MDF, PB, MFB, 화학, 건장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파티클보드 및 MDF 국내 점유율 1위를 보이고 있음. 2019년 8월 전해액 등 전자재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동화일렉트로라이트 (구,파낙스이텍)를 인수하여 2차 전지 전해액 제조 사업을 시작함.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증가, 영업이익은 31% 감소, 당기순이익은 2.8% 감소. 매출액은 베트남 북부 공장 가동 및 2차전지 자회사 성장 영향으로 전년 대비 상승. 영업이익은 글로벌 건설 경기 부진, 제품 수익성 악화 영향으로 감소함. IT Device향, 전동 공기구향 등 중소형 2차 전지 생산량과 E.V등 대용량 2차 전지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은 동사의 미래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됨.
테마편입이유
PB(파티클보드) 및 MDF(중밀도섬유판) 제조판매업, 목재 가공업 등을 주 사업으로 영위. 국내 최초로 강화마루 생산을 시작, 국내 강화마루 업계 1위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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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세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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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86년 8월 설립되었으며 1999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동사의 브랜드인 Kerona는 심지식 난로의 세계적 브랜드로 국제 바이어들을 통한 추측으로 심지식으로는 점유율 약 35%를 차지하고 있음. 동사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융합되어 있는 사업 모델링을 기본으로 하며, 세계 유수의 가전 및 주방사와의 기술 제휴를 통한 OEM 공급과 B2C 사업을 통한 매출 확대에 노력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1.8% 감소, 영업이익은 30.9% 감소, 당기순이익은 51.8% 감소.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인건비는 증가함에 따라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크게 감소함. 고객만족을 통한 기업경쟁력 20% 확보를 목표로 제품경쟁력, 원가경쟁력, 서비스경쟁력을 달성하기 위해 제품 주문에서 시공까지의 리드 타임을 대폭 단축시킬 경영 Infra를 구축하여 지속적인 개선 중.
테마편입이유
빌트인 가전제품(주택에 붙박이로 집어넣는 가전제품) 제조/판매 사업을 영위. 빌트인 가전기기의 경우 국내 최대의 빌트인가전기기 제조업체로 국내 유수의 건설회사, 삼성전자, 한샘, 코웨이 등 대기업과 OEM,ODM 방식을 통한 매출을 실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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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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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의 사업부문은 홈리모델링 부문과 홈퍼니싱 부문, B2B 부문으로 분류되고, 홈리모델링 부문은 리하우스사업본부로 구성되어 있음. 주요 사업으로는 부엌가구 제조 유통 및 인테리어 가구 등 유통업, 토탈 홈 인테리어 패키지를 제공하는 리모델링 사업 아이템사업을 영위함. 주요 사업으로는 부엌가구 제조 유통 및 인테리어 가구 등 유통업, 토탈 홈 인테리어 패키지를 제공하는 리모델링 사업 아이템사업을 영위함.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주요 사업으로는 부엌가구 제조 유통 및 인테리어 가구 등 유통업, 토탈 홈 인테리어 패키지를 제공하는 리모델링 사업 아이템사업을 영위함. 자체 인터넷 쇼핑몰인 한샘몰 및 20여개의 메이저 쇼핑몰에 입점하는 형태로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물품을 판매하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부엌가구 및 인테리어가구 전문 업체. 부엌가구(주방/빌트인 수납, 자재판매, 제조 등) 및 가정용가구(장롱, 식탁, 소파, 책상 등)를 생산/판매. 욕실, 마루, 조명, 창호 등의 토탈 홈 인테리어 패키지를 통해 토탈 홈 리모델링 사업으로 영역 확대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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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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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건축자재, 도료, 주방기기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회사의 사업부문은 건재부문, 도료부문과 주방기기 및 환기부문 등으로 이루어짐. 주방기기 및 환기부문에서 동사의 주력 제품군인 레인지후드와 쿡탑을 포함한 빌트인기기는 대부분 주택의 주방에 설치되고 있으며 주요 고객은 건설사와 유통대리점으로 구분됨. 재생/순환형 기업으로서 친환경, 에너지 세이빙 제품 개발 및 인프라 확충을 통하여 환경경영을 실천.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3% 증가, 영업이익은 120.3%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도료부문에서 차별화된 제품과 선택과 집중의 영업으로 일반 소비자 중심 마케팅에서 발주자, 원청 중심의 선행영업과 우량거래처를 확보함. 동사의 주요 고객은 건설사와 유통대리점으로 구분되며 고기능, 고부가가치 레인지후드 및 고급형 빌트인기기의 수요가 점차 증가되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건축자재 제조/판매 업체. 주요 제품은 천장재, 단열재, 외장재, 바닥재 등. 주방기기 및 환기시스템 관련 제품 생산 업체 하츠를 종속회사로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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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양화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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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01년 1월 3일 (주)진양으로 부터 합성수지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1년 1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PVC바닥장식재, 합성피혁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제품은 바닥재, 인조피혁, 천막지, 자동차용원단 등임. 동사의 주요 매출처는 코오롱글로텍(주)과 KOMLOG IMPORTACAO LTDA, 건자재 관련 대리점 등임.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6.4% 감소, 영업손실은 72.6% 감소, 당기순손실은 49.7% 감소.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하락과 판관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적자, 당기순손실 폭이 축소됨. 동사는 바닥재 부문의 부진을 자동차 시트, 도어트림, 콘솔, 헤드레스트 등에 들어가는 합성피혁 부문에서 만회한다는 전략으로 실적 개선 노력 중임.
테마편입이유
PVC 바닥장식재(주요 상표 : 황토펫트 등) 등을 생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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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글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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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인적분할로 설립된 신설회사로 2020년 1월 재상장하였으며 분할 전 회사인 케이씨씨의 사업 중 유리, 인테리어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유리는 크게 건축용과 자동차용으로 구분되며, 동사의 주력 제품은 건축용 유리임. 홈씨씨는 건축용 자재 및 인테리어 상품을 유통하는 동사의 인테리어 대표 브랜드임. 2020년 12월 자동차 안전유리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코리아오토글라스 주식회사를 흡수합병함.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8% 증가, 영업이익은 25.7% 감소, 당기순이익은 19.8% 감소. 가격 변동 원인으로, 중국 소다회 설비 보수에 따른 공급량 감소와 환율 변동 및 남미 지역 2차 리튬 시장 수요 상승의 영향을 받음. 동사의 주요 투자 계획으로 안전유리 부문의 생산능력 증가를 위한 EPB-L 총 투자액 125억원, 인도네시아 신규 법인 설립을 위한 지분 투자금액 약 583억원 예정임.
테마편입이유
인테리어 자재 전문 업체로 유리 부문(건축용유리, 자동차용유리, 유리시공 외), 인테리어 부문(주거용/상업용 인테리어 자재, 산업용 외), 파일사업 부문(콘크리트 파일)에서 사업을 영위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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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온켐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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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73년 설립되었으며, 건축 내외장재로 사용되는 인조대리석 및 플라스틱의 물성 개선을 위해 첨가되는 합성왁스를 생산함. 인조대리석 시장에서 적극적인 OEM 판매 방식을 통해 경쟁기업들이 기존 고객층을 확보하여 빠른 속도로 매출을 올렸으며, 현재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품질에 대한 호평을 매출액이 꾸준히 상승 중. 동사는 1984년 국내 최초로 열분해에 의한 합성왁스를 개발한 후 현재까지 국내 시장을 선도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 증가, 영업이익은 16.5% 증가, 당기순이익은 3.8% 증가. 매출액이 증가하였으며 매출원가가 감소한 덕분에 판관비와 인거비 증가에도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음. 동사는 ODM 방식의 매출처를 다변화하고자 신규 매출처 확보를 위한 ODM 영업 활동을 꾸준하게 지속하여 왔음 2010년부터는 터키 및 인도 지역 등의 건축자재 박람회 참가를 통해 공격적인 영업을 진행 중.
테마편입이유
건축 내외장재로 사용되는 인조대리석을 생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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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는 어떤 것이 있나요?
- 오하임아이엔티 309930
- SUN&L 002820
- 아이에스동서 010780
- 동화기업 025900
- 파세코 037070
- 한샘 009240
- 벽산 007210
- 진양화학 051630
- KCC글라스 344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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