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관련주 TOP10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오늘은 건강기능식품 관련주 알아보겠습니다.
관련주는 휴럼,청담글로벌,휴온스,비피도,아이진,내츄럴엔도텍,네오팜,LG생활건강,대상홀딩스,코스맥스엔비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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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주 기업 소개와 기업 실적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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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건강기능식품 관련주 정의
“건강기능식품
건강기능식품(건기식)은 일상에서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나 인체에 유용한 기능을 가진 성분을 간단히 섭취할 수 있도록 가공·제조한 식품. 특정 질병의 치료가 목적인 의약품과는 달리 질병 발생 위험을 감소시키거나 건강을 유지·증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는 점에서 구분됨. 가파른 고령화율 증가에 따른 구조적 성장, 코로나19 등 전염병 감염 위협 속 면역력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증대 등으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음.”
*차트는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정보이며 이외 기업소개/기업실적/테마편입 이유는 글쓴 시점의 정보라 다소 틀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장 최신의 정보는 각 기업의 “종합정보” 버튼을 클릭 하세요.
건강기능식품 관련주
휴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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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05년 8월 26일 후스타일이라는 법인형태로 설립되었으며, 2017년 12월 12일 코넥스 시장에 상장함. 2017년 4월 1일에 휴럼을 흡수합병하고, 사명을 휴럼으로 변경함. 건강기능식품 및 유산균 관련 제품을 제조하여 유통하는 사업, 카페전용원료를 유통하는 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2021년 7월 27일 엔에이치스팩16호와 코넥스 기업 휴럼이 합병하여 코스닥시장에 상장하며,사명은 휴럼으로 변경될 예정임.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81.8% 감소. 올해는 건강기능식품인 시서스(다이어트 제품) 및 유산균 관련 대표 제품인 ‘트루락’ 브랜드의 제품군을 다양화시켜 홈쇼핑 및 온라인 채널을 통한 판매가 증가할것으로 기대함. 카페원료 전문브랜드인 ‘아임요’는 국내 요거트 파우더의 기준이 된 ‘요거에스’를 기반으로 꾸준하게 매출을 유지하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엔에이치스팩16호가 식품 제조업을 영위하는 휴럼을 흡수합병함에 따라 변경상장. 건강기능식품 및 유산균 관련 제품 등을 제조하여 유통중. 주력 제품으로는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인 ‘트루락’, 식물에너지 건강기능식품인 ‘비너지’, 기타 홍삼제품군 등. 카페전용원료를 유통하는 사업도 영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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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담글로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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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성장 잠재력이 높은 Beauty&Life 제품들을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적인 브랜드로 안착할 수 있도록 컨설팅, 마케팅 및 유통을 일원화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E-Commerce 기업임. 2021년 하반기 징동닷컴과 영유아제품의 Vendor 계약 체결, 친환경 해외직구몰 ‘바이슈코’ 등을 통해 본격적으로 동사가 추구하는 E-Commerce Platform 기업의 모습을 구축함. 연결대상 자회사로는 바이오비쥬, 프로비티축구클럽이 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8% 증가, 영업이익은 20.5% 감소, 당기순이익은 20.7% 감소. 동사는 고객사인 Platform의 창고별 SKU 재고현황 및 매입현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예상 납품물량을 측정하고 매입처 통보함에 따라 납품만족율을 상승시킴. 동사가 주로 매출하는 해외 브랜드로는 랑콤, 키엘, 조말론 등이 있으며, 주요 국내 브랜드로는 원진, 바닐라코, 더후 등이 있음.
테마편입이유
Beauty & Life 제품을 유통하는 E-Commerce 업체. Beauty&Life 제품(화장품, 영유아제품, 건강기능식품 등)들을 중국, 미국, 유럽,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유통, 마케팅, 브랜딩 등의 사업을 영위. 건강기능식품 주요 제품으로는 프로바이오틱스 캡슐, 밀크씨슬 등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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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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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주로 국소마취제, 점안제, 개량신약 및 제네릭 의약품 등을 국내 병의원, 약국에 공급하는 의약품 및 에스테틱 제품을 판매하는 제약사임. 의약품 부문의 경우 국소마취제, 점안제를 비롯해 다양한 포트폴리오의 의약품(300여개 이상 품목등록 보유)을 국내 병ㆍ의원ㆍ약국을 대상으로 공급 중임. 한편 2022년 1월, 종속회사 휴온스푸디언스를 통해 종합 건강기능식품 판매 영위 중.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7% 증가, 영업이익은 9.8% 감소, 당기순이익은 27% 감소.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함. 동사는 첨단 자동화 설비를 갖춘 제천공장,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국내외에서 점유율을 확대 노력 중임. 그 외 다양한 신약과 차별화 제네릭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분야 등의 연구개발 중임.
테마편입이유
건강기능식품 OEM/ODM 전문 업체 휴온스내츄럴과 홍삼 건강기능식품 전문 업체 휴온스푸디언스를 종속회사로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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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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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99년 설립 후, 2018년 마이크로바이옴 기업 1호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2002년 건강기능식품법이 제정된 이후 건강기능식품으로서 비피도 박테리움균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원말 및 이를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을 제조ㆍ판매하고 있음. 건강기능식품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고시된 원료와 개별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심사를 거쳐 인정받은 영업자만이 사용할 수 있는 개별인정원료로 구분됨.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65.6% 감소.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다소 증가했으며 매출증가에 따른 매출원가는 늘었지만 판관비와 인건비 절감 노력 등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증가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함. 영업이익 흑자전환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 기타사업 손익 영향 등으로 인해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감소함.
테마편입이유
프로바이오틱스를 이용한 건강기능식품 전문업체. 비피더스균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원말 및 이를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을 제조, 판매. 주요 제품으로 지근억비피더스 프리미엄, B. bifidum BGN4, 락피도엘(ODM) 등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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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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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00년 설립되었으며 신약 연구 개발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벤처기업으로서 2013년 코넥스시장에 상장, 2015년 기술특례로 코스닥 이전상장함. 허혈성 질환 중 당뇨망막증, 욕창, 창상, 그리고 심근허혈/재관류 손상치료제를 개발 중이며, 자궁경부암 백신과 대상포진 백신에 대한 연구도 진행중.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2017년부터 바이오 IT 시스템 사업을 시작했으며 2018년부터는 의약품 도매와 건강기능식품 사업 개시함.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3.3% 증가, 영업손실은 31.2% 감소, 당기순손실은 24.9% 감소. 동사는 바이오의약품 분야 중에서도 노화 관련 성인 질환의 예방 및 치료 의약품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음. 동사는 향후 AERAS* Gate 1 진입을 위한 기초 데이터를 확보하여 전임상 및 임상 단계를 비영리 생명공학 그룹인 AERAS로부터 국제적인 지원을 받아 결핵 백신을 개발할 계획임.
테마편입이유
노화 관련 성인 질환의 예방 및 치료 의약품 연구개발 업체로 2018년 하반기부터 루테인이 함유된 눈건강기능식품과 피부 보습에 효과가 있는 세라마이드를 주원료로 하는 건강기능식품/화장품 출시. 루테인코어, 세라마이드, 오메가3, 종합비타민, 밀크씨슬, 무부형제 비타민 제품 등을 판매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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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츄럴엔도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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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01년 5월 24일에 물리, 화학 및 생물학 연구개발업을 주요사업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3년 10월 31일 기업공개를 실시함. 동사는 유전자 백터 설계기술 등 유효물질을 탐색하는 첨단 기술에 기반을 두고, 천연물 신약, 건강기능식품 신소재,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음. 제품의 강력한 효과의 우위성과 특허를 통한 높은 진입장벽을 경쟁력으로, 판매 다각화와 글로벌 시장을 공략 중임.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1% 감소, 영업손실은 42.7% 증가, 당기순손실은 98.5% 증가. 시장 경색으로 매출은 점진적으로 하락하고 있으며 원가는 상승하여 비용 절감에도 불구하고 수익성이 더욱 악화되었음. 동사는 기존 경피전달시스템의 단점을 보완하여 히알루론산을 이용한 마이크로니들 기반의 미용패치를 비롯한 더마코스메틱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헬스케어 신소재 연구개발 전문 바이오업체. 천연물신약, 건강기능식품 신소재,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판매를 주력사업으로 영위. 건강기능식품 형태인 백수오 여성호르몬제 등을 생산, 판매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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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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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00년 설립되어 2007년 코스닥에 상장함. 동사의 화장품 주요 브랜드는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아토팜’,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리얼베리어’, 생활보습 바디 전문 ‘더마비’, 자연주의 컨셉 ‘티엘스’,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 ‘제로이드’가 있음. 병원, 유아용품점, 매스마켓 등의 유통망에 따라 광고판촉 및 마케팅 전략을 차별화하여 유통망에 차별적으로 접근함.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 감소, 영업이익은 4.4% 감소, 당기순이익은 3.9% 감소. 화장품 산업은 대체적으로 경기 동향에 민감하나, 동사는 안정적인 매출 시현중. 주요제품 공급가격 변동으로 원가율 악화. 동사 대표 브랜드인 아토팜은 2022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도 ‘민감성 스킨케어 부문’ 1위를 차지하며, 16년 연속(2007년~2022년) 1위를 유지중.
테마편입이유
화장품 개발/제조/판매 사업을 영위중인 아토피보습제 전문업체로 건강기능식품(유산균 등)도 판매중.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프로비라이프, 에이토솔루션을 보유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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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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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01년 4월 주식회사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음료(주)는 비알콜성음료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2% 감소, 영업이익은 44.9% 감소, 당기순이익은 72% 감소. 국내외 경기 침체 및 소비 둔화가 지속되며, 특히 중국 수요에 민감한 Beauty 사업이 큰 영향을 받음. 매출 감소와 원가율 악화로 영업이익이 크게 축소. 2022년 북미 사업 강화를 위해 MZ세대를 타켓한 화장품 브랜드 더크렘샵의 의결권 있는 주식 65%를 취득함에 따라 지배력을 획득.
테마편입이유
생활정원’ 등의 브랜드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사업 영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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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홀딩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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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2005년 대상㈜로부터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사업부문은 대상㈜에 존속시키고, 투자부문만 분리한 순수지주회사임. 현재 7개의 자회사를 편입. 동사는 자회사의 자금 및 업무 지원, 컨설팅, 연구 및 기술개발과 경영정보의 제공, 경영상담업 등으로 정하고 있음. 동사는 자회사의 자금 및 업무 지원, 컨설팅, 연구 및 기술개발과 경영정보의 제공, 경영상담업 등으로 정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3% 증가, 영업이익은 11.8% 감소, 당기순이익은 40.2% 감소. 중국, 베트남의 경우, 현지 식품 공장을 확대 이전하여 안정화 단계를 거쳐 매출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미국 신규 공장은 2022년 1분기 완공 및 현지 생산을 개시하였음. 동사는 잼류 제조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물량확보가 가능하며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대상그룹 지주회사로 건강기능식품 사업 등을 영위하는 대상라이프사이언스를 자회사로 보유.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2002년부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웰라이프’ 를 중심으로 ‘클로렐라’, ‘홍삼’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2008년부터 뉴트리션 브랜드인 ‘뉴케어’ 를 중심으로 임상영양제품 및 환자용영양식제품을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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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맥스엔비티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기업소개
2002년 1월 설립되었으며 기능성 원료 및 성분을 연구하는 연구개발 사업,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지향식품을 생산하는 제조업,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유통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과자 타입의 Extruder, 어린이 및 노년층 섭취가 용이한 츄어블 연질캅셀, 쿠키앤크림 맛의 맛있는 다이어트식 분말 제품 등의 제형을 개발. 2017년 구미제형을 생산할 수 있는 제조라인을 구축하고 국내외 거래처에 제품을 공급.
기업실적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4% 증가, 영업이익은 65.2% 감소, 당기순손실은 104.4% 증가. 매출 중 62.4%를 해외에서 실현하였으며, 중국, 미국, 호주 등지에서 해외 매출이 점차 증가 추세에 있음. 22년 11월에는 운동수행능력 원료인 ‘TWK10 프로바이오틱스’가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았음. 현재 총 5개 개별인정형 원료를 보유하고 있으며, 신규 원료의 제품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건강기능식품 전문업체. 건강기능식품 산업에서 기능성 원료 및 성분을 연구하는 연구개발 사업,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지향식품을 생산하는 제조업,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유통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OEM/ODM제품과 브랜드(OBM) 제품으로 구분되며, 주로 유통회사, 제약/식품회사, 네트워크 등 B2C 회사에 직접 납품하는 B2B 형태로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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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기능식품 관련주는 어떤 것이 있나요?
- 휴럼 353190
- 청담글로벌 362320
- 휴온스 243070
- 비피도 238200
- 아이진 185490
- 내츄럴엔도텍 168330
- 네오팜 092730
- LG생활건강 051900
- 대상홀딩스 084690
- 코스맥스엔비티 222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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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장재 관련주 TOP10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 무역회사와판매업체 관련주 TOP5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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